[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 2억병 판매…성수기 시장 잡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하이트진로, 테라 2억병 판매…성수기 시장 잡았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8.2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테라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2억병 판매…성수기 시장 잡았다

하이트진로는 테라가 7, 8월 여름 성수기 시즌에만 300만 상자(한 상자당 10L 기준) 이상 판매하며 2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테라는 지난 27일(출시 160일) 기준 누적판매 667만 상자, 2억 204만 병(330ml 기준) 판매를 기록했다. 이는 초당 14.6병 판매된 꼴로 병을 누이면 지구를 한 바퀴(4만2411.5km) 돌릴 수 있는 길이(4만6500km)의 양이다. 출시 101일 만에 1억병을 판매한 뒤 두 달도 되지 않는 59일 만에 1억병을 판매, 판매속도가 약 2배 빨라졌다.

출시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한 후 97일 만에 300만 상자 판매(6/25일 기준), 152일 만에 600만 상자를 판매(8/19일 기준),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8월에는 출시 후 최고 판매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테라의 돌풍으로 이번 여름 성수기 시즌 유흥시장의 판도도 변하고 있다. 테라를 포함 하이트진로 유흥시장 맥주 판매율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유흥시장의 중요 지표로 삼는 맥주 중병(500ml)의 7~8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6%나 상승했다. 참이슬, 진로와의 시너지 효과, 7월 중순 출시한 테라 생맥주 확대 등으로 하반기에도 판매 가속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리온 ‘꼬북칩’, 미국 코스트코 입점

오리온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꼬북칩’(미국명 : 터틀칩스 ‘TURTLE CHIPS’)을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고 판매를 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미국 수출을 시작한 꼬북칩은 그 동안 서부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됐다. 기존 스낵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모양과 차별화된 식감, 달콤 짭짤한 맛으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고,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미주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오리온은 샌프란시스코점 등 20개 주요 점포에서 먼저 판매를 개시하고, 로스엔젤레스, 샌디에이고 등 핵심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샘스클럽, 월마트 등 미국 내 주요 대형 유통 업체로 판매처를 확장해 시장 점유율을 높여갈 방침이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 겹 스낵. 홑겹의 스낵 2~3개를 한 번에 먹는듯한 풍부한 식감과 겹겹마다 양념이 배어든 진한 풍미로 ‘식감’ 트렌드를 주도했다. 지난해에는 중국 등 해외시장에 진출, 올해 7월까지 글로벌 합산 누적 판매량 1억5000만 봉을 돌파했다.
 
신세계TV쇼핑, 이른 명절 대비 추석 상품 기획전 

신세계TV쇼핑이 이르게 맞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다음달 1~9일까지 특가 상품 및 상품권과 할인쿠폰, 적립금을 제공하는 추석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먼저 신세계TV쇼핑의 대표 축산 브랜드인 ‘나주고깃간 LA갈비 세트’, ‘나주고깃간 찜갈비 세트’, ‘구본길 LA갈비 세트’ 등을 준비했다. 나주고깃간 LA갈비는 신세계TV쇼핑이 나주 지역 중소기업과 협업해 만든 단독 브랜드로, 초이스 등급의 블랙 앵커스 원육을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나주의 특산물인 나주배를 비롯해 국내산 사과, 매실, 와인 등이 들어간 특제 양념을 사용해 잡냄새가 적고 맛이 깊은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TV쇼핑은 예년보다 이른 추석과 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구이용 고기의 배송 과정 변질 위험을 고려해 단위 포자해 저장성을 높인 양념육을 중심으로 명절 상품을 선보인다.

추석에 보기 힘들었던 이색과일도 준비했다. 그 동안 추석과 수확 시기가 맞지 않아 보기 힘들었던 ‘샤인머스켓’과 ‘허니듀멜론’ 등의 이색 과일을 산지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명절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TV 방송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하고, 구매 누적 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 모두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신세계TV쇼핑 앱 사용 고객에게는 다음달 8일까지 생활·뷰티, 건강, 식품 카테고리의 상품을 구매할 시 최대 10%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제일제면소, 가을과 어울리는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별미국수 전문점 제일제면소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에 걸맞은 별미국수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신메뉴는 별미를 고명으로 올려 곰탕, 비빔밥 등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사 메뉴를 제일제면소만의 별미국수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갈비구이 칼국수’는 쇠고기를 오랜 시간 끓여 깊고 진한 맛을 낸 곰탕과 갈비구이가 만났다. 정성스럽게 고아낸 곰탕에 쫄깃한 칼국수를 넣어 담백한 맛을 살렸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달콤한 양념갈비를 노릇노릇하게 굽고 고명으로 얹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완성했다.

‘가을나물 장조림 비빔국수’는 곤드레나물, 표고버섯, 애호박, 숙주 등 6가지 나물과 쇠고기 양지살로 만든 장조림을 특제 김간장 소스와 비벼 먹는 색다른 스타일의 비빔국수다. 김간장 소스는 구운 김을 갈아 만든 수제 간장 소스로 소면과 나물을 한데 어우러지게 하고 전체적인 감칠맛을 한층 돋운다. 다채로운 색감의 재료들이 마치 비빔밥을 연상케 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