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스테이지파이브와 미래 사업 협력 MOU 체결…LGU+, LH와 세종시 현장에 5G 스마트건설 기술 적용
[IT오늘] KT, 스테이지파이브와 미래 사업 협력 MOU 체결…LGU+, LH와 세종시 현장에 5G 스마트건설 기술 적용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8.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와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
KT는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와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

KT, 스테이지파이브와 미래 사업 협력 MOU 체결

KT는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와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최대 주주인 회사로, 2017년 카카오 계열사로 편입되어 통신 및 Io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T와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톡을 통한 KT 무선 상품 가입 △카카오 계열사 보유 콘텐츠를 적용한 전용 5G 요금제 개발 △챗봇 등 AI 기술의 실제 서비스 도입 및 IoT 등의 미래 사업 발굴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각자의 ICT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5G뿐 아니라, IoT 활용 '안심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 개발, AI와 콘텐츠 융합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모델을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소비자 참여 통해 따뜻한 행복 도시락 기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따뜻한 한끼가 필요한 아이들에게 '행복 도시락'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행복 도시락 기부는 지난 7월 요기요가 배달음식을 주제로 진행한 댄스 영상 응원 이벤트를 통해 진행된 것으로, 우승자에게 투표한 참여자의 아이디로 총 2000개의 행복 도시락 기부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기부는 요기요 소비자들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이뤄져 더욱 의미가 깊다. 이와 함께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임직원들이 맛있는 행복의 기쁨을 나누기 위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행복도시락 송파점에서 도시락 만들기와 배송 봉사에도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SKT-대한장애인농구협회, 장애인 농구 활성화 위해 맞손

SK텔레콤은 대한장애인농구협회와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전문 체육인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텔레콤과 대한장애인농구협회는 이번 협력을 통해 발달장애인 농구 활성화를 이끌겠다는 포부다. 가족들과 주로 생활하는 발달장애인의 경우, 타인과 함께하는 스포츠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는 것이 장애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이번 협력에는 프로농구 명문구단 SK나이츠의 코칭스태프와 선수단, 프런트가 취지에 공감, 각종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SK나이츠 관계자는 발달장애인들이 생활체육 참여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SK텔레콤은 오는 11월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를 개최한다. 2019 5GX 발달장애인 농구대회는 8월 말 열릴 SK그룹 농구 대회를 통해 기금을 마련, 16개 발달장애인 농구팀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팀은 대한장애인농구협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SK그룹 임직원과 자녀들도 자원봉사자로 농구대회에 참여한다.

LGU+, LH와 세종시 현장에 5G 스마트건설 기술 적용

LG유플러스는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와 손잡고 세종시 생활권 조성 현장에 스마트건설 기술을 적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세종 5-1 생활권 83만평에 이르는 국가 지정 스마트시티 건설 지역에 국내 최초로 건설현장 전용 5G망을 도입해 △5G 기반 중장비 원격제어 △드론을 활용한 측량 및 공정관리 △지능형 CCTV 및 IoT 센서를 통한 안전 관리 환경을 구축한다.

건설 현장의 자동화, 원격화로 작업 생산성을 높이고, 실시간 공정 정보 관제로 시공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산업용 직캠과 IoT 헬멧 등을 통해 근로자들의 안정성도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LG유플러스는 건설 현장 지하에서도 원활한 통신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추가적인 기지국 구축에 나선다. 5G와 LTE를 적용 대상지 전체에 음영지역 없이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통신망을 스마트건설 현장 전용망으로 구성해 통신 신호가 필수적인 중장비 원격제어, 드론, IoT 등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케미렌즈, 10만 원대 누진렌즈 눈길

케미렌즈는 실속형 안경렌즈 신제품을 수년간 꾸준히 내놓아 관련 업계와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2015년에는 4만~10만 원대 가격대로 자외선을 최고 파장대 UV400 나노미터에서 99.9% 완벽 차단 성능의 '케미 퍼펙트 UV' 기능성 렌즈를 출시했고, 지난해에는 운전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드라이빙 렌즈 '케미 X-드라이브'를 10만 원대 초반의 가격에 내놓았다.

또한 케미렌즈는 지난해 2월에 렌즈업계 처음으로 10만 원대 중반대(권장소비자가격)의 누진다초점렌즈 '매직폼 애니원'도 선보였다.

올해 7월에는 초보 누진안경착용자를 위한 입문용 누진다초점렌즈 '케미 ZERO'를 10만 원대 미만에 출시한 바 있다. 단초점 렌즈에 비해 불과 평균 3~4만원 정도가 높아, 누진을 착용해야 되는 시력이지만 가격부담을 느끼는 단초점 안경 착용자들을 고려한 누진다초점렌즈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