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에어부산, 추석 연휴 국내선 임시 항공편 투입…이스타항공, '지하철 자유이용권' 개발 참여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에어부산, 추석 연휴 국내선 임시 항공편 투입…이스타항공, '지하철 자유이용권' 개발 참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8.2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에어부산, 추석 연휴 국내선 임시 항공편 투입

에어부산은 추석 연휴 기간 귀성·귀경객들의 편의 향상을 위해 오는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18편의 국내선 임시편을 투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임시편 노선은 △부산~김포 14편 △대구~제주 2편 △울산~김포 2편 등 3개 노선, 총 18편이다. 이번 임시 항공편 운항으로 늘어나는 공급 좌석은 3382석이다.

임시 항공편의 예약은 29일 오전 11시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 등을 통해 예약·구매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추석 연휴 귀성, 귀경 항공편이 늘 만석에 가까워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임시 항공편 투입을 결정했다"며 "아직 추석 연휴 귀성 교통편을 구하지 못하신 분들은 에어부산을 이용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CU 편의점서 항공권 구매 시 항공권·할인쿠폰 제공

제주항공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만3000여 개 CU(씨유) 편의점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항공권과 중국 노선 할인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제주항공은 항공권 예약 시 자신의 휴대전화로 발송된 수납번호를 가까운 CU 편의점에 제시하고, 현금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CU 편의점 결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최근 인천을 기점으로 중국 난퉁(南通), 인천과 무안을 기점으로 옌지(延吉)에 취항한 데 이어 하얼빈(哈爾賓) 등의 취항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에 체류하는 중국인 수요를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제주항공은 이벤트 기간 CU 편의점에서 결제하고 페이스북에 구매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국제선 왕복항공권 1매와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를 증정한다. 더불어 중국 노선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10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지하철 자유이용권' 개발 참여

이스타항공은 지난 28일 서울교통공사 본사 스마트안전상황실에서 서울시 지하철과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한 수 있는 '지하철 자유이용권' 개발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한 관계 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을 비롯한 관계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와 편의 증대를 위해 서울 지하철 이용과 주요 관광지 입장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유 이용권 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및 상품판매 등에 공동 참여하게 된다.

지하철 자유이용권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관광 명소가 많이 위치한 지하철 1~9호선 구간(서울교통공사 및 서울시메트로 9호선 운영구간)을 유효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관광 패스다.

올해 12월 외국인 관광객용 지하철 자유이용권 1일권과 3일권이 시범 출시될 예정이며,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항공권과 연계한 판매 및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한 홍보에 참여한다. 아울러 이스타항공 기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구매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