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동빈 롯데 회장, 오산캠퍼스 공사현장 방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동빈 롯데 회장, 오산캠퍼스 공사현장 방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조감도 롯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조감도 ⓒ롯데

신동빈 롯데 회장, 오산캠퍼스 공사현장 방문

신동빈 롯데 회장이 2일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재건축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챙겼다. 

신 회장은 이날 오전 9시 반부터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재건축 공사장에서 진행된 ‘오산캠퍼스 첫삽뜨기’ 행사에 방문해 공사 현장을 둘러봤다. 이 자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윤종민 경영전략실장, 정부옥 HR혁신실장, 전영민 롯데인재개발원 원장,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마용득 롯데정보통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신 회장은 오산캠퍼스 부지 및 주변현황, 부지 내 건물 배치 계획 등을 보고 받고 공사 진행 현황을 점검했다. 이어 터 파기 등 토목 공사가 진행 중인 현장을 둘러본 뒤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안전하게 공사가 진행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신 회장은 “인재 육성에 대한 지원은 결국 롯데 미래에 대한 투자”라며 “오산캠퍼스를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동량을 키워낼 최고의 시설로 꾸미는데 투자를 아끼지 말아달라”고 주문했다.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는 1993년 1월 개원한 이래 롯데 인재 육성의 중추 시설로 자리 매김했다. 신입사원 교육부터 핵심인재 육성 프로그램, 직급별 교육, 직무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돼 왔다. 

롯데는 지난달 초부터 총 1900여억원을 투자해 오산 캠퍼스를 미래 인재를 위한 창의·혁신 학습공간으로 새롭게 꾸밀 계획이다. 재건축 공사는 앞으로 약 2년간 진행되며 오는 2021년 9월 개원 목표다. 

맘스터치, 필리핀 마스터프랜차이즈 체결

맘스터치가 지난달 30일 필리핀 현지 법인인 맘스터치 필리핀(MOM’S TOUCH PHILIPPINES., INC. 대표이사 Lucio K. Tan Jr)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연내 필리핀 1호점 개점이 목표다. 

맘스터치는 동남아시아 최대 외식시장인 필리핀에 투자 부담 없이 진출해 이 지역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됐으며, 향후 더 다양한 동남아 국가로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에 10년간 필리핀 전역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권한을 부여하고 브랜드 사용에 대한 수수료 100만 달러(USD)와 매출액의 일정 비율을 로열티로 받는다. 맘스터치 필리핀 법인은 맘스터치 현지 사업 전개에만 500만 달러(USD)를 투자하는 조건이다,  

1억 명이 넘는 인구를 가진 필리핀은 비교적 안정된 내수시장 덕에 동남아시아의 다른 국가보다 높은 경제 안정성을 보이고 있다. 특히 외식산업이 급격한 성장을 이루며 체인점 형태의 브랜드들이 외식시장에서 각광받고 있고 필리핀 현지인들의 외식 선호도가 높아 최근 3년 연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POP 등 현지의 한류 열풍으로 한국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어나고 k-푸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대외적인 환경도 맘스터치의 필리핀 시장 진출에 성공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맥도날드 ‘빅맥 소스’, 한국 상륙

맥도날드는 빅맥 출시 51주년을 기념해 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전국 레스토랑에서 빅맥 또는 빅맥 BLT 라지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빅맥 소스’를 1병(240ml)씩 선착순 무료 제공한다.

빅맥 소스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에 사용하는 소스로, 고소하고 달콤한 감칠맛에 다진 피클과 양파 등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지닌 특제 소스다. 빅맥은 1968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사랑받아 오고 있으며 전 세계 맥도날드에서 연간 13억 개 넘게 팔리고 있다.

빅맥 소스는 앞서 해외에서 출시될 때마다 큰 화제를 불러모았다. 캐나다에선 빅맥 소스의 인기에 힘입어 일반 마트에서 빅맥 소스를 판매하기도 했고, 지난 2016년에는 영국 이베이 경매 사이트에서 빅맥 소스가 1병에 6만9500파운드(한화 약 1억2000만원)에 낙찰되기도 했다.

빅맥 소스는 해외 고객들에게 만능 소스로 불릴 만큼 다양한 음식, 재료와 잘 어우러지는 조화로운 맛을 가져 다양한 요리를 더욱 맛있고 풍부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소스를 이용해 직접 홈메이드 수제 빅맥 만들기에 도전할 수도 있고 나초, 감자튀김과 같은 스낵에 디핑 소스로 곁들이거나 각종 샐러드, 스테이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먹태, 연어 등 한식과도 궁합이 좋다.

아워홈, 메뉴컨설팅으로 해외진출 업체 지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지난달 30일 부평힘찬병원에서 ‘중앙아시아 진출 병원 식사 메뉴 품평회’를 진행했다.

아워홈은 우즈베키스탄에 종합병원을 개원하는 힘찬병원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아워홈의 전문 연구인력과 메뉴R&D역량을 집중해 현지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 20여종을 개발했다.

이날 품평회에서는 상원의료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부평힘찬병원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동가지샐러드 △올리브훈제오리 △양갈비찜 △머쉬룸 치킨리조또 △엔쵸비파스타 △누룽지삼계탕 등을 맛봤다.

특히 아워홈이 선보인 ‘퓨전 갈비탕’은 전통한식 갈비탕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식재료인 토마토와 파프리카, 피망 등을 접목했으며 고수나 후추와 같은 향신료를 뿌려먹을 수 있도록 메뉴에 함께 구성해 호평을 얻었다. 아울러 양갈비찜은 20~30대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았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메뉴 컨설팅 및 품평회를 통해 고객사의 운영 효율과 아워홈의 해외시장 경쟁력이 동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의 든든한 성공파트너로 서로가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