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 ‘라이브에어’ 오픈…SKT,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 ‘라이브에어’ 오픈…SKT,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0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인 '라이브에어'(LiveAir)를 오픈하고 유튜버 창현과 'KT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T
KT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인 '라이브에어'(LiveAir)를 오픈하고 유튜버 창현과 'KT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T

KT,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 '라이브에어' 오픈

KT는 5G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에 실시간 노래 방송 기능인 '라이브에어'(LiveAir)를 오픈하고 유튜버 창현과 'KT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싱스틸러는 KT의 5G 초저지연 기술을 활용해 최대 4명이 동시에 한 화면에서 영상으로 노래 부를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5월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브에어는 최대 4명이 노래를 부르는 동시에 다수의 방청자가 접속해 함께 노래를 듣고 댓글을 남기며 실시간 방송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다.

KT는 싱스틸러를 통해 많은 사람이 5G 초저지연 속성을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거리로 나선다. 구독자 약 24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인기채널 '창현거리노래방'과 손잡고 5G 배틀노래방을 진행한다. 서로 다른 지역에 있는 참가자들이 싱스틸러로 동시 접속해 노래 대결을 벌이는 방식이다.

KT 5G 배틀노래방의 본 경연은 9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5G 배틀노래방이 진행되는 현장에서 직접 경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원거리 참가자는 싱스틸러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5G 배틀노래방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KT 공식 페이스북 계정과 창현거리노래방 유튜브 채널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연 영상도 감상할 수 있다.

바로고 소속 라이더, '우리 동네 시민경찰' 선정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3일 오토바이 절도 피의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바로고 소속 라이더가 대전지방경찰청 '우리 동네 시민경찰'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표창을 받은 라이더는 대전 중앙 허브(지사) 소속 이진우(36) 씨로, 이 씨는 지난달 16일 대전 중구 은행동에서 10대로 보이는 피의자 2명이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는 것을 수상히 여겨 불러 세운 뒤 피의자들로부터 무면허와 도난차량이라는 진술을 확보하고, 112에 신고해 이들을 검거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 씨의 신속한 신고 덕분에 도난당한 오토바이도 피해자에게 무사히 반환될 수 있었다.

이진우 라이더는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뜻깊은 표창까지 받게 돼 뿌듯하다"면서 "지역 곳곳을 누비는 라이더 업무의 장점을 살려 지역 치안 활동에 앞장서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SKT,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 시행

SK텔레콤은 '2019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시즌을 맞이해 취업준비생 누구에게나 보다 정확하고 자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채용 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T-Career Cast)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티 커리어 캐스트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사전 제작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주로 묻는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정보를 충실히 담고 채용 담당자가 방송 중 올라오는 질문에 실시간 답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의 컨셉은 '캐주얼 캠핑'(Casual Camping)이다. 기존의 경직되고 형식적인 설명회 컨셉에서 벗어나 야외카페와 캠핑존을 배경으로 입사 5년차 이내의 주니어 구성원들과 채용담당자가 채용 전형 및 직무 관련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직무 소개는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Consumer 마케팅 △Cloud사업 기획/개발 △Global Product 마케팅/제휴 직무를, 2부에서는 △통신Infra △Core/플랫폼Infra 직무를, 3부에서는 △신사업/투자전략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마케팅 직무가 소개된다.

또한 직무 담당자가 자신의 직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상징적인 물건을 선택해 취업준비생의 눈높이에 맞춘 직무 소개를 하거나, 채용 담당자가 이심전심 퀴즈 게임의 형식으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이색 코너도 마련됐다.

채용담당자가 실시간 댓글을 통해 취업준비생들과 직접 소통 하는 시간도 가진다.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궁금증뿐만 아니라 기업문화부터 직원 복지·교육 정보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