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KT&G, 신입·경력사원 채용…2배 이상 규모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KT&G, 신입·경력사원 채용…2배 이상 규모 확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T&G 채용 포스터 KT&G
KT&G 채용 포스터 ⓒKT&G

KT&G, 신입·경력사원 채용…2배 이상 규모 확대

KT&G는 ‘2019년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입사지원서는 KT&G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신입사원은 오는 24일, 경력사원은 16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올해 채용 예정 인원은 190여 명으로 80여 명이었던 전년에 비해 2배 이상 규모가 확대됐다. 대졸 신입사원 모집 분야는 △재무 △영업·마케팅 △제조 △원료 △SCM △R&D △인사 △IT △부동산 △글로벌 등 모두 10개로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20년 2월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경력사원은 △재무 △마케팅 △법무 △제조 △원료 △글로벌 △경영관리 등 7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KT&G는 특히 시장 경쟁 심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고졸 신입사원을 채용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동참해왔다. 고졸 채용은 전국 마이스터고등학교 등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분야별로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 등의 순으로 이뤄지며 나이와 출신지역 등이 공개되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KT&G는 공정한 채용 문화 정착을 위해 2008년부터 선제적으로 블라인드 방식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부터는 채용 절차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신입사원 지원자를 대상으로 AI 면접을 도입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인사전문가들이 평가한 1억 건 이상의 학습 사례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역량과 인성을 검증하여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 신입은 11월 말, 경력은 10월 중순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GS샵, 영국 컨템퍼러리 브랜드 올세인츠 입점

GS샵이 의류브랜드 ‘올세인츠(AllSaints)’를 4일 공식 입점시키며 온라인 패션 고급화 전략을 강화했다. 올세인츠는 웰메이드 가죽 재킷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영국 컴템퍼러리 의류브랜드다.

올세인츠는 1994년 영국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영국 이스트런던의 감성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내세워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브랜드다. 대표 아이템으로 가죽 재킷을 꼽을 정도로 F/W시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GS샵은 올세인츠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레더바이커재킷을 포함, 300여개의 상품을 GS샵 온라인, 모바일 몰을 통해 선보인다. 공식 입점을 기념해 4일부터 오는 8일까지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올세인츠 공식 입점을 담당한 이은정 GS샵 M트렌드팀 매니저는 “고급스러우면서도 다가가기 쉬운 가심비 트랜드에 맞춰 합리적 패션 브랜드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며 “올세인츠 이후에도 고객들이 GS샵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패션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쇼핑-화이브라더스코리아, 왕홍 커머스 공동사업 MOU 체결

K쇼핑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화이브라더스코리아가 커머스 사업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하는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3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중국 왕홍 커머스 공동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KTH는 K쇼핑을 통해 발굴 및 검증된 국내 우수상품을 공급하고,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왕홍 매니지먼트를 담당한다. 국내 홈쇼핑업체가 중국 왕홍 커머스를 통해 국내 상품을 중국 시장에 유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근 중국 커머스 시장에서 유명 크리에이터를 칭하는 왕홍을 주축으로 콘텐츠 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웨이보, 타오바오, 틱톡 등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라이브 방송 및 영상을 통한 한국 해외 직구 또한 활발해지고 있다. 이에 K쇼핑은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손잡고, 중국 왕홍 커머스 사업을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첫 방송으로 오는 20일 중국 유명 왕홍 ‘에이미 소소(艾米 素素)’와 함께 K쇼핑 스튜디오에서 타오바오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에이미 소소가 직접 선정한 K쇼핑 인기상품 ‘메이시크 핑거팁 아이브로우 틴트’를 판매한다. 6월부터 8월까지 K쇼핑 이미용 상품 판매 1위를 차지한 상품으로 카테고리별 상품 판매 순위를 발표하는 ‘홈쇼핑모아 인기상품’에서도 꾸준히 미용 상품 1위를 지키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K쇼핑은 오는 12월까지 에이미 소소의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며 향후 국내외 셀럽 및 크리에이터와 함께 하는 모바일 커머스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hc치킨, 가을 맞아 배달의민족서 2천원 할인

bhc치킨이 9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마다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연다.

할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배달의민족에 접속해 로그인 후 ‘하루 종일 할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요일 bhc치킨 쿠폰을 다운로드한 다음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화면에서 할인쿠폰 란을 선택, 해당 쿠폰을 누르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 대상 메뉴는 마라 열풍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칸’을 비롯해 bhc치킨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등 치킨 한 마리 전 메뉴이다. 이외에도 ‘달콤바삭 치즈볼’을 비롯해 최근 출시된 ‘뿌링핫도그’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달 할인 행사일은 4일, 5일, 11일, 12일, 18일, 19일, 25일, 26일 등 8일로 인원 제한 없이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12일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첫날로 가족들과 함께 치킨을 저렴하고 편하게 즐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고려은단, 추석 앞두고 소원 공유 프로모션 진행

고려은단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9월 추석 보름달에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고려은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란에 접속 후 9월 추석 보름달에 소원을 말해봐 이벤트 배너를 클릭한 뒤 이번 추석 보름달에 빌고 싶은 소원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300정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려은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2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