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PC그룹, 조인트벤처 설립해 캄보디아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PC그룹, 조인트벤처 설립해 캄보디아 진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0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PC그룹 허진수 글로벌BU장(오른쪽)과 HSC그룹 속홍(Sok Hong) 회장이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에서 파리바게뜨의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그룹
허진수 SPC그룹 로벌BU장(오른쪽)과 속홍(Sok Hong) HSC그룹 회장이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에서 파리바게뜨의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조인트벤처 설립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PC그룹

SPC그룹, 조인트벤처 설립해 캄보디아 진출

SPC그룹은 캄보디아 기업 HSC그룹과 조인트벤처 설립 계약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5일 밝혔다.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허진수 SPC그룹 글로벌 BU장과 속홍(Sok Hong) HSC그룹 회장이 참석해 계약을 체결했다. SPC그룹이 조인트벤처 형태로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그동안 주로 직접진출 방식을 통해 해외에 진출해 철저하게 브랜드를 관리하며 기반을 다져왔다”며 “앞으로는 현재까지 쌓아온 이미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진출해 글로벌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SPC그룹의 싱가포르 법인인 ‘파리바게뜨 싱가포르 유한회사(Paris Baguette Singapore LTD)’는 HSC그룹의 계열사 ‘에이치에스씨 푸드앤베버리지 유한회사(HSC Food & Beverages Co.,LTD)’와 각각 출자를 통해 이달 내에 ‘에이치에스피씨 유한회사(H.SPC Co., Ltd)’를 설립할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HSC그룹은 캄보디아 내에 버거킹을 비롯해 LVMH(루이비통모에헤네시) 산하의 크리스탈제이드, 면세점 디에프에스(DFS)를 운영하며 식음료·유통산업에 대한 경험을 쌓아 현지 신뢰도와 영향력이 높은 기업이다.

이랜드리테일,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이랜드리테일은 추석을 맞아 총 3000여개 협력사의 자금운용을 돕기 위해 총 1000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기존 30일에 지급되는 납품대금을 19일 앞당긴 11일에 일괄 지급할 방침이다. 이번 조기지급시행은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의 상여금, 임금 등으로 일시적 자금 운용에 부담을 가질 수 있는 중소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상생 활동의 일환이다.

이와 별도로 지난 4일에는 정자성 이랜드리테일 본부장과 직원들은 충남 홍성에 위치한 우수 협력사를 직접 찾아 추석선물세트와 감사 카드를 전달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작은 보탬의 손길이지만 이를 통해 협력사 모든 분들이 풍성한 한가위를 누릴 수 있기를 바라며 결정했다”며 “자사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담당하는 전담팀을 구성해 지속적으로 협력사와 소통했고 앞으로도 협력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개국 18주년 기념 한 달간 릴레이 나눔활동

롯데홈쇼핑이 개국 18주년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한국장애인재단,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대한사회복지회 등 비영리단체와 연계한 릴레이 나눔 봉사를 실시한다.

지난 4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 교구 제작을 시작으로, 11일 영등포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추석음식 나눔, 18일 싱글맘 자립 지원 위한 강좌, 25일 폐지수집 어르신을 돕기 위한 폐박스 재활용 캔버스 아트 제작 등 총 4가지를 주제로 매주 수요일마다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매회 50명씩 총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첫 번째 활동인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제작사업 ‘드림보이스’ 3기 발대식과 촉각 교구 제작은 지난 4일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됐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이 자리에서 한국장애인재단에 오디오북 제작사업 기금 7000만 원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은 쇼호스트, 방송기술 감독 총 20여 명의 재능기부로 오디오북 1200세트를 제작해 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오전에는 롯데홈쇼핑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50여 명이 책 읽기에 어려움이 있는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촉각 교구를 제작했다. 사전 교육을 거쳐 초등학생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 교구를 직접 만들어 서울국립맹학교에 전달했다.

롯데푸드, ‘라퀴진 더블스테이크’ 출시

롯데푸드는 햄과 삼겹살 두 겹으로 이루어져 한층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 ‘라퀴진 더블스테이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라퀴진 더블스테이크는 넓고 두툼한 형태의 햄을 삼겹살로 감싸 풍부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햄은 스테이크로 굽기 좋은 15mm 두께로 두툼하게 썰고, 정통 드라이에이징 방식으로 24시간 이상 숙성한 삼겹살을 둘러 쫄깃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의성마늘을 시즈닝해 한층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프라이팬으로 노릇하게 굽거나 에어프라이어로 7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가정에서 든든한 한 끼 요리 또는 브런치로 즐기거나 야외에서 캠핑 요리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라퀴진 더블스테이크는 레스토랑에서 즐기던 훌륭한 요리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인 프리미엄 육가공 제품”이라며 “가정에서도 전문가가 만든 듯한 스테이크 요리를 손쉽게 만들 수 있고, 야외에서는 캠핑 요리로 그릴에 구워 즐기기에도 용이하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