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추석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상품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닷컴, 추석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상품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0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SSG닷컴이 최근 판매를 시작한 반려동물 돌봄 예약서비스 상품 화면 SSG닷컴
SSG닷컴이 최근 판매를 시작한 반려동물 돌봄 예약서비스 상품 화면 ⓒSSG닷컴

SSG닷컴, 추석 앞두고 반려동물 돌봄 상품 판매

SSG닷컴은 최근 반려동물 돌봄(펫시팅: Pet-sitting) 예약 서비스 상품 판매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추석을 전후해 이동 수요 급증을 공략한다는 복안이다. SSG닷컴은 이를 위해 반려동물 돌봄서비스 스타트업인 ‘페팸(PeFam)’과 손을 잡았다.

기존에도 반려동물을 두고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에는 애견호텔 등을 활용할 수 있었지만 비용부담이 크고 예약이 금방 마감되는 등 불편함도 있었다. 반대로 ‘반려동물 돌봄 도우미(펫시터)’를 고용하는 경우에도 개인간 거래로 인해 갈등이 생기거나 전문성이 결여돼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지 못한 경우도 많아 소비자 불만이 많았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SSG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돌봄이 필요한 날짜를 선택해 구매하면 페팸에서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예약을 확정한다. 페팸에서는 지역별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전문 펫시터를 통해 돌봄 서비스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고객은 선호에 따라 펫시터가 직접 집으로 방문하거나 펫시터의 집에 위탁돌봄을 맡길 수 있도록 했다.

SSG닷컴은 이번 서비스 시작에 맞춰 4일 이상 예약하면 하루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송금아 SSG닷컴 생활팀 반려동물 담당 바이어는 “시중에 나와있는 서비스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의 수요를 겨냥해 전문 펫시터를 육성하고 있는 업체를 선정해 입점시켰다”며 “소비자 신뢰도가 높은 SSG닷컴의 플랫폼을 통해 기존 반려동물 카테고리 이용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유입도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관장 홍삼, 당일배송·매장픽업 서비스 실시

KGC인삼공사는 택배 배송이 종료돼도 정관장 제품을 당일 주문해 당일 배송받을 수 있는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당일신청·당일배송 서비스는 추석을 앞두고 태풍 등의 영향으로 미리 선물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을 감안해 일반 택배가 마감되는 6일부터 오는 10일 정오까지 운영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배송 가능 지역 여부 확인 후 신청하면 되며 2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도 제공한다. 정관장몰에서 정관장 주요 제품을 주문 후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신청지역 정관장 가맹점에서 제품을 찾아가는 서비스다. 서울에 있는 자녀가 정관장몰에서 홍삼을 구매한 뒤 받은 문자메시지를 지방에 계신 부모님께 보내드리면 부모님 인근 지역에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무디킹, ‘블랙보리’ 활용 신메뉴 2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보리를 활용한 스무디와 라떼 등 신메뉴 2종을 6일 선보인다.

가을 신메뉴 ‘블랙보리 스무디’와 ‘블랙보리 라떼’의 주 재료인 블랙보리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해 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줘 일교차가 심한 가을철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맛에 있어서도 바삭하게 씹히는 흑미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느껴진다.

스무디킹 관계자는 “최근 진하고 고소한 맛으로 생수대용, 커피대용으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보리를 활용해 맛과 영양을 더한 신메뉴를 선보였다”며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라는 스무디킹의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건강 재료를 활용한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메뉴 2종은 전국 스무디킹 매장에서 판매하며 가격은 스무디 4900~5900원, 라떼 4000~5000원이다. 
 
NS홈쇼핑, 산불 피해 지역아동센터에 교육 장비 전달

NS홈쇼핑이 산불로 피해를 본 강원도 고성군 지역 아동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2800만 원 상당의 교육 장비를 전달했다.

NS홈쇼핑은 지난 5일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꿈동산지역아동센터에서 NS홈쇼핑 이상근 사회공헌위원장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박노섭 본부장,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PC 및 교육 장비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된 교육 장비는 NS홈쇼핑이 지난 5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3000만원으로 마련했다. 이번 후원은 갑작스러운 재해로 삶의 터전과 보금자리를 잃어버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강원 산불 피해 지역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돕고자 진행됐다.

특히 강원도 최북단의 대표적 농어촌 지역이며 피해 규모가 가장 큰 고성군의 지역아동센터 4곳을 선정해 PC 및 교육 장비를 지원함으로써 피해 지역 아이들이 더욱 좋은 환경 속에서 보살핌과 교육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저소득층 노인 대상 명절 선물 전달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추석을 앞두고 강남노인종합복지회관에 저소득층 노인을 위한 ‘명절 선물 키트’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되는 명절 선물 키트는 즉석밥·라면·치약 등 총 16종의 생활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면세점 임직원 봉사단인 희망꿈봉사단이 직접 명절 선물 키트 제작에 참여했다. 

명절 선물 키트는 추석 전까지 강남노인종합복지관이 추천한 200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추석 연휴를 보다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생필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