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라오스 GEPP’ 출시…SK(주) C&C, ‘엠티웍스’로 스타벅스 앱 QA 혁신 나서
[IT오늘] KT, ‘라오스 GEPP’ 출시…SK(주) C&C, ‘엠티웍스’로 스타벅스 앱 QA 혁신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지난 6일 오후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의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라오스 보건부, 한국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추무진)과 함께 '라오스 GEPP' 출시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KT
KT는 지난 6일 오후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의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라오스 보건부, 한국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추무진)과 함께 '라오스 GEPP' 출시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KT

KT, '라오스 GEPP' 출시

KT는 지난 6일 오후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의 크라운플라자 호텔에서 라오스 보건부, 한국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이사장 추무진)과 함께 '라오스 GEPP' 출시행사를 열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에서 진행하는 '라오스-이종욱펠로우쉽 10주년 기념 포럼'과 함께 진행됐다.

라오스 GEPP는 스마트폰에 라오스 GEPP 앱을 설치한 라오스 국민들에게 감염병 발생 지역, 유행 감염병 증상 및 예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감염병 발생지역에 방문한 국민들에게 경고를 보내 주의를 요하는 기존 방식에 더해 의심증상이 있는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증상을 가까운 보건소에 신고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라오스 보건부 감염병 관리국에서는 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감염병 발생에 대한 감시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향후 KT는 GEPP 외에도 라오스 보건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과 지속 협력해 ICT 역량을 활용한 라오스의 공공보건 역량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지문인식 솔루션을 기반으로 '영·유아 백신접종 이력관리 시스템' 시범사업을 통해 ICT 기반 공공보건 사업을 민관협력 차원에서 추진 할 계획이다.

SK(주) C&C, '엠티웍스'로 스타벅스 앱 QA 혁신 나서

SK㈜ C&C는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mTworks)를 도입해 스타벅스 앱 품질관리(QA) 혁신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

엠티웍스는 원격에서 온라인으로 SK㈜ C&C의 모바일센터에 접속, 130여 종의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웹·앱 테스트를 할 수 있는 SaaS(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서비스)다. 동일한 테스트 시나리오에 기반해 다양한 모바일 기기별 자동테스트와 점검, 오류 리포팅을 제공해 테스트 시간을 단축하고 상용 서비스 안정성을 높여준다.

앱에 별도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oftware Development Kit, SDK) 설치 없이도 소비자가 사용하는 상용앱 그대로 주기적인 자동화테스트를 수행하고 테스트결과를 담당자에게 SMS, 이메일로 실시간 전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모바일 앱 개발 전후 엠티웍스를 활용해 빈틈없는 품질점검(QA)를 진행한다.

자동화테스트 기능을 활용해 △스타벅스 카드 등록 △상품 구매 △사이렌오더 △포인트 조회 △상품 리뷰 등록·조회 등 스타벅스 서비스에 대해 신규 출시 단말기를 포함한 다양한 단말에서 반복적인 호환성테스트를 수행 후 앱을 배포한다.

SKT, 점프 AR·VR 70만 돌파…5G 초실감 미디어 대표 자리 굳힌다

SK텔레콤은 '점프(Jump) AR·VR'이 출시 약 40일 만인 지난 8일 앱 설치 70만 건을 돌파하며, 5G 기반 초실감 미디어 대중화 시대를 열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점프(Jump) AR·VR은 SK텔레콤이 만든 초실감 미디어 통합 플랫폼으로 △어디서나 귀여운 동물을 AR로 보는 AR 동물원 △LoL파크 가상 공간에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는 AR LoL파크 순간이동 △경기장 VIP석에서 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경기를 보는듯한 VR 현장 생중계 △경기 하이라이트를 전장 속 시점에서 실감나게 다시 보는 VR 리플레이(전지적 와드시점) 등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AR 동물원은 눈 앞에 고양이, 비룡, 알파카, 웰시코기, 레서판다 등 귀여운 동물이 나타나 함께 셀카를 찍을 수 있어, 고객들이 부담없이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AR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e스포츠 분야에서는 점프 AR · VR이 관전 문화까지 바꾸고 있다. 지난 달 31일롤 챔피언스 코리아(LCK) 결승전에서는 12만 명이 5GX VR 생중계와 멀티뷰 서비스로 T1과 그리핀의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했다.

이는 결승이 열린 고려대 화정체육관에 모인 3000여 관중의 약 40배 규모로, 경기 티켓을 구하지 못한 e스포츠 팬들이 5G를 활용한 새로운 e스포츠 중계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분석이다.

집닥, 구축 아파트 거주 고객 대상 인테리어 쇼룸 오픈

인테리어 O2O 전문기업 집닥은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국내 최초로 구축 아파트 단지 내에 쇼룸을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집닥은 서비스 론칭 이후 주거 형태, 준공년도 등 다양한 인테리어 데이터를 축적, 분석해왔다. 이를 기반으로 준공년도 20년 이상의 아파트 단지 인테리어·리모델링 수요층을 공략한 쇼룸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인테리어 쇼룸에서는 광명시 일대 주공아파트 단지 내 집닥 파트너스 업체가 시공한 공간과 더불어 세팅된 가구와 가전제품 등 패키지를 선보인다. 또한 쇼룸 방문 고객에게 실제 시공된 인테리어를 포함해 여러 공간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구축 아파트 고객 대상 첫 오프라인 쇼룸 오픈을 기념해 고객 사은 이벤트도 실시된다. 집닥은 쇼룸 오픈 기간동안 광명점 쇼룸을 방문한 고객에게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한 경동나비엔, SK매직, 한샘 등 40여개의 유명 가전, 가구 브랜드와 연계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집닥 인테리어 쇼룸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약 3달 간 오픈한다. 자세한 사항은 집닥앱 및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뷰웍스, '2020 대졸 신입 사원' 공개 채용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 뷰웍스는 '2020 대졸 신입 사원' 공개 채용 및 채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뷰웍스는 2015년부터 매년 6년째 대졸 신입 사원을 채용해 고용 창출에 기여하고 있으며 6기 신입 사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공채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10월 7일까지로 뷰웍스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모집 직무는 R&D(H/W, S/W, Firmware, FPGA, 영상처리), 기술지원, 생산기술, 영업, 마케팅, 경영관리 등이다. 올해는 영업/마케팅 인력 강화로 해당 분야의 공채 사원을 다수 채용하는 것이 특징적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