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쿠팡,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유통오늘] 쿠팡,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왼쪽부터) 조경택 쿠팡 트레이너,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이사 쿠팡
(왼쪽부터) 조경택 쿠팡 트레이너, 남기영 쿠팡 트레이닝 디렉터, 우봉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평가이사 ⓒ쿠팡

쿠팡, 국내 최초 배송 전문가 자격 인증 획득

쿠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CS 배송전문가 자격’을 인증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이 자격증은 ‘사업 내 자격검정 인증제도’를 통해 획득한 것으로, 제조업 등 기술분야의 인증 사례는 다수 있었으나 배송 업무에 대한 자격증이 부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팡이 인증받은 ‘CS 배송전문가’는 국내 최초의 배송 관련 자격증이다. 배송 직군인 쿠팡맨의 업무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CS 배송전문가 자격은 직업능력에 따라 총 4단계(Fresh-Senior-Pro-Master)로 구성된다. 쿠팡맨으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이론, 운전이론, 운전실기 등 테스트를 통과하면 CS배송전문가 프레시 자격증을 받게 된다. 이후 일정 근속기간과 업무성과를 충족하면 교육 프로그램 수료와 테스트를 거쳐 순차적으로 CS배송전문가 프로-시니어-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검정 기준에 미달된 경우에도 추가 교육을 통한 재시험의 기회가 부여된다.

한편, 사업 내 자격검정이란 기업이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주가 시행하는 일종의 자격시험이다. 검정 기준에 따라 근로자의 직업능력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자격을 부여한다.

스타벅스, 어르신 바리스타 위한 전용 교육장 오픈

스타벅스가 지난 3월 보건복지부 및 한국 시니어클럽 협회와 상생업무협약을 통해 진행해왔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이어 전국 150곳의 시니어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장을 오픈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경기도 군포시에 위치한 군포 시니어 클럽 4층에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개설 완료하고 10일 관련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 스타벅스의 시니어 바리스타 상생 교육장 오픈을 통해 본격적으로 전국의 시니어클럽 소속 시니어 바리스타들은 매년 이 교육장에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오픈식은 교육 인프라 구축의 외형적인 의미 이외에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직접 이곳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재능기부 교육을 병행한다.

이번 어르신 전용 바리스타 교육장은 73평 규모로 다목적 강의실과 교육장 등으로 준비됐으며, 특히 실습 교육장은 한번에 30명의 바리스타들이 다양한 음료 제조 실습 교육을 효율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에스프레소 머신, 제빙기, 커피교육 가구, 냉난방 시설, 시청각 장비 등 실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받고 있는 교육시설과 동일한 형태로 꾸며졌다.

스타벅스는 이번 교육장 개설을 위한 전체적인 인테리어 공사 및 관련 비용 등에 대한 일체를 담당해 진행하는 것은 물론, 향후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직접 방문해 한국 시니어클럽 협회 소속 2100여명의 어르신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하는 커피 전문 교육, 매장 운영 지원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병행해 나갈 예정이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우삼겹·낙지 4종 등 가을 별미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가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계절밥상의 가을 신메뉴 테마는 ‘지금 절정의 가을 풍미, 라이브 우삼겹 그리고 물오른 낙지’다. 철판에 굽는 ‘라이브 코너’를 강화하고 맛과 영양이 오른 가을 먹거리인 낙지, 무화과 등을 활용한 요리 10여 종을 출시했다. 철판에 구워내는 ‘라이브 코너’에서는 ‘우삼겹’을 선보인다. 우삼겹은 질기지 않아 남녀노소가 즐기기 좋고 소고기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부위다. 평일 저녁과 주말에 한해 제공한다.

가을 바다의 보양식으로 불리는 낙지메뉴도 준비했다. ‘무교동식 매콤낙지’는 매콤하게 볶은 낙지와 케첩에 찍어먹는 소시지, 베이컨을 함께 제공하는 이색 메뉴다. ‘낙지 물회’는 탱글탱글한 낙지에 매콤육수, 간장육수 두 가지와 다양한 채소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따뜻한 밥과 곁들여 먹으면 일품인 낙지장과 젓갈도 있다. ‘간장 낙지장’은 쫄깃쫄깃한 낙지를 계절밥상 특제 소스에 숙성시켜 감칠맛을 더했다. ‘낙지 비빔젓갈’은 매콤한 양념의 낙지젓갈에 갖은 채소를 넣어 씹는 식감을 살렸다.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샐러드와 디저트도 선보인다. ‘돼지호박 사과 샐러드’는 아삭한 충주사과와 돼지호박을, ‘군고구마 씨앗 버무리’는 달콤한 군고구마와 계핏가루를 활용했다. ‘무화과 케이크’는 전라남도에서 수확한 제철 무화과를 그대로 올린 레드벨벳 케이크다. ‘흑당 크림케이크’도 출시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