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이디어와 함께 한다”…대학생 참여 늘리는 증권업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로운 아이디어와 함께 한다”…대학생 참여 늘리는 증권업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9.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 11월까지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 열어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UCC공모전 시상식’…대상 상금 500만원
한화투자·KB증권, 대학생 구성된 서포터즈 출범…“메신저 역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6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2019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가운데)이 수상팀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6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2019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에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가운데)이 수상팀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증권업계가 최근 대학생 대상 참여 프로그램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대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새로운 콘텐츠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겠다는 것이다. 또한 역량있는 미래 인재들을 프로그램을 통해 선제적으로 확보하려는 노력도 엿볼 수 있다. 

아울러 증권사 및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학생들도 이같은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현장 체험과 입사 기회도 가질 수 있어, 관심은 계속해서 높아지는 추세다.  

미래에셋대우, '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 개최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9일 '2019 대학생 디지털 금융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빅데이터 △스탁 △아이디어 로 나눠 모의투자를 통해 수익률을 겨루거나 신규사업·서비스 및 상품을 제안할 수 있는 장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미래에셋대우는 빅데이터 페스티벌의 경우, 아마존웹서비스의 후원을 받아 참가자들이 시간과 장소, 서버 스펙에 구애받지 않고 알고리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트레이딩 알고리즘 △국면분석 △해외뉴스 번역 중 1개 이상의 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또한 '스탁 페스티벌'은 미래에셋대우의 모의투자앱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 시 1억원의 사이버 머니가 지급된다. 

순위는 모의투자 수익률로 결정되며 참가자는 중계실을 통해 개인별 수익률 순위, 대학별 참가 현황, 대학별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품 제공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신규 비즈니스 사업 모델 및 수익성 창출 서비스·상품을 제안하는 대회다. 이번 페스티벌의 총 상금은 2200만원으로 우수 참가자에게는 해외탐방 및 대회 기간 멘토링, 서류전형 면제, 인턴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국투자증권 '2019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 열어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대학생 대상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UCC 공모전'은 청년층에 한국투자증권을 소개하고 젊은 크리에이터의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주제는 '나만의 돈 모으기 꿀티, 내 돈은 내가 지킨다'로, 47개 대학 51개 팀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이중 11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에는 돈을 지키는 방법을 힙합 가사로 표현한 뮤직비디오 'Save the Money'가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 김준성(서울과학기술대)씨에게는 상패와 상금 500만원이 주어졌다. 

한화투자증권, 'STEPS 밀레니얼 멘토스' 2기 출범 

한화투자증권은 대학생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두번째로 결성된 'STEPS 밀레니얼 멘토스' 2기는 밀레니얼 고객과 한화투자증권 간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성원은 총 20명으로 지난 7월 진행됐던 'STEPS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약 4개월간 한화투자증권 금융투자 앱 'STEPS'를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내용을 블로그와 SNS 등을 통해 밀레니얼 세대와 공유하는 인플루언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소정의 활동비와 투자 지원금을 받아 STEPS를 이용, 금융투자상품을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KB증권,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KB청춘스타' 5기 발대식 가져

그런가 하면, KB증권은 지난달 30일 'KB청춘스타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KB청춘스타'는 KB증권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를 체험하고 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SNS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서포터즈다. 

구성원은 총 30명으로, 이들은 오는 11월까지 약 3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서포터즈 활동뿐만 아니라 △증권사 방문 △현직자와의 간담회 △임직원 봉사활동 △교육 수강 기회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 예정 돼 있다. 

또한 활동기간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최종 활동 종료 후 3팀에게 장학금이 수여된다. 개인 부문 수장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인턴십 기회 중 택일 △장학금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