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삼성물산, 사회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공개…부영그룹,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삼성물산, 사회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 공개…부영그룹, 추석 맞아 협력사 대금 조기지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9.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 "한가위 맞아 주변 이웃을 되돌아보세요"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지난 10일 SNS를 통해 이웃과 관련된 사회문제 인식개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명절을 맞아 주거공간인 집과 주변 이웃을 되돌아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영상에는 이웃사촌이라는 말이 사라진 요즘 이웃에 대한 개념을 '멸종위기종'에 대입하면서 사라져가는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층간소음, 주차문제, 흡연 등 이웃 간 갈등들을 배려와 나눔, 이해를 통해 해결하는 과정도 엿볼 수 있다.

삼성물산 측은 "향후에도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긍정적이고 따뜻한 메세지가 담긴 인식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영상과 함께 SNS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GS건설, 태국서 석유화학 플랜트 사업 수주

GS건설은 태국에서 2억3000만 달러(약 2700억 원) 규모의 'HMC PP(폴리프로필렌)4'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태국 라용주 맙타풋 공단 내 폴리프로필렌을 생산(연산 25만 톤)하는 공장을 짓는 프로젝트다. 공사방식은 설계, 구매, 시공, 시운전 등을 포함하는 일괄 턴키 형태이며, 공사기간은 약 35개월이다.

GS건설 측은 "GS건설의 기술력과 시공력, 관리 능력 등을 인정받은 성과"라며 "향후 추진하는 프로젝트에서도 수행 능력을 기반으로 한 발주처 신뢰를 확보해 수주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추석 명절 맞아 협력사 대금 278억 원 조기지급

부영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대금 278억 원을 조기지급했다고 11일 밝혔다.

조기지급 대상은 부영그룹 계열사 ㈜부영주택, ㈜동광주택, 남광건설산업(주), ㈜부영 등의 협력사 총 204곳이다. 자금난 해소 차원에서 공사대금과 자재대금을 일주일 정도 앞당겨 지급했다는 게 부영그룹의 설명이다.

부영그룹 측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금 수요가 많은 협력업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하도급 대금을 조기 지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라그룹, '꿈 멘토링' 사회공헌 프로그램 진행

한라그룹은 최근 '꿈 멘토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청소년들을 지원했다고 11일 전했다.

우선, 한라그룹은 지난달 29일 '씨드스쿨' 개강식을 열고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를 연결, 멘토와 멘티가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씨드스쿨은 상하반기 각각 12주 간 매주 1회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지난 7월에는 경기 평택 지역에서 씨드스쿨을 2박 3일로 압축한 '한라 비스캣캠프'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한라그룹 창업주 정인영 명예회장은 좌우명이 '꿈을 갖고 신념으로 끝까지 밀고 가라'일 정도로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정몽원 한라그룹 회장은 선친의 이 같은 정신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청소년 교육과 진로, 꿈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