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끝…백화점, 가을·겨울 장사 돌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추석 연휴 끝…백화점, 가을·겨울 장사 돌입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1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직후 ‘황금쇼핑주’ 겨냥 행사 봇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15일 오전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영패션 매장에서 고객들이 니트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15일 오전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영패션 매장에서 고객들이 니트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추석 연휴가 끝나고 백화점업계가 가을·겨울 상품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 보상심리가 커져 씀씀이가 늘어나는 명절 직후, 이른바 ‘황금쇼핑주’에 맞물려 소비자 지갑을 열겠다는 전략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본점, 영등포점 등 수도권 18개 점포에서 ‘11일 간 만나는 니트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쥬시쥬디, 에고이스트, 시슬리 등의 16개 영패션 브랜드와 격식 있는 스타일의 27개 여성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남성패션, 아웃도어, 골프 브랜드를 포함한 총 116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의 대표 아이템인 니트 의류를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잠실점에서는 오는 19일까지 ‘간절기 아우터 초특가전’을 진행해 ‘비지트’, ‘리안뉴욕’ 등 다양한 영패션 아우터를 선보인다. 추석 이후 본격 골프 시즌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골프 의류는 최대 80%, 골프 용품은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의 PB(자체 브랜드) 편집 매장 ‘엘리든(Eliden)’은 자체 제작 의류 브랜드인 ‘엘리든컬렉션(Eliden Collection)’ 을 출시했다. 기존 PB 엘리든이 해외에서 상품을 직수입해 편집 매장 형태로 선보였다면, ‘엘리든컬렉션’은 상품 기획과 디자인, 제작,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롯데백화점이 총괄했다. 가을·겨울(F/W) 시즌에는 코트, 패딩, 가디건 등 총 8개 스타일을 대표 품목으로 출시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겨울 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가전에서는 브랜드별 아우터 상품 물량을 지난해보다 10~20% 가량 늘렸다.

압구정본점은 오는 19일까지 5층 대행사장에서 ‘해외패션 이월 상품전’을 열고 블루마린·파세리코 등 해외패션 브랜드의 겨울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는 같은 장소에서 ‘바바패션 그룹전’을 열고 아이잗컬렉션·에센셜·지코트 등의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10층 토파즈홀에서 킨록앤더슨·듀퐁·올젠 등 남성 브랜드가 참여하는 ‘멘즈 아우터 대전’을 열고 패딩·재킷 등 남성 아우터를 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 판매한다. 무역센터점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진도모피, 성진모피 등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모피 대전’을 열어 최초 판매가 대비 20~70% 할인판매한다. 천호점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지오지아, 레노마 등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30~50% 할인 판매하는 ‘남성 아우터 특가 제안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추석 연휴 이후 지점별 대형행사를 연다. 수원점은 가을 시즌룩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프랑코페라로 △클럽캠브리지 △갤럭시캐주얼이 참여하는 ‘남성 캐주얼 가을 이월 상품전’을 진행한다. 슈즈 브랜드는 △탠디가 오는 19일까지 ‘남·여성 가을 슈즈 특가전’을 연다. 

천안에 있는 센터시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코오롱스포츠 하반기 사계절 상품대전’을 진행, 40~50% 할인된 가격에 아웃도어 인기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전에 있는 타임월드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쉬즈미스 △BCBG가 참여하는 ‘커리어 가을 상품전’과 △까르마 △알레르망 △소프라움 등 5개 침구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을침구대전’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동우모피 △진도모피 △우바가 참여하는 ‘모피대전’이 열린다. 진주점에서는 오는 19일까지 △K2 △네파 △아이더 △블랙야크 등 4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아웃도어 인기 상품전’을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