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인니 건설기능인력 교육센터 개설…계룡건설, 보문 리슈빌 하우트 공급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인니 건설기능인력 교육센터 개설…계룡건설, 보문 리슈빌 하우트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9.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삼성물산, 오는 20일 '래미안 라클래시' 견본주택 개관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오는 20일 '래미안 라클래시'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전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상아아파트2차 재건축 단지인 래미안 라클래시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총 6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71·84㎡, 112가구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과 가깝고 강남 중심부에 위치해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하는 데다, 경기고 등 명문학군과 인접해 교육환경도 뛰어나다는 게 삼성물산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오는 24일 1순위 해당지역 접수를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2일이다. 계약은 같은 달 15~17일 진행될 계획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4750만 원대, 계약금(20%)은 2회 분납제가 제공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9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인도네시아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 개설

포스코건설은 인도네시아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센터'를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

건설기능인력 양성센터는 해외 현지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건설 관련 이론·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포스코건설의 비즈니스형 사회공헌활동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6일부터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1기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작했다. 수료생들은 포스코건설이 현지에서 시공 중인 '라자왈리 플레이스' 현장 협력회사에 투입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해외 현장에서 공종별로 전문인력을 채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협력회사들의 인력수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호 윈윈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확대해 해외에서도 글로벌 기업시민활동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두산건설, '대곡역 두산위브' 분양 예정

두산건설은 이달 중 경기 고양 덕양구 토당동 능곡1구역 일원에 '대곡역 두산위브'를 공급한다고 17일 전했다.

대곡역 두산위브는 지하 3층~지상 34층, 8개동, 전용면적 34~84㎡, 총 691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259가구다. 오피스텔도 전용면적 38~47㎡, 48실도 함께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약 179만㎡ 규모의 대곡 역세권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는 데다, 경의중앙선 능곡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두산건설의 설명이다.

두산건설 측은 "그간 지지부진하던 능곡재정비촉진지구 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구 지정 10년 만에 새 아파트 분양"이라며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앞두고 신축 아파트 인기가 높은 가운데 선보이는 대형 개발호재를 갖춘 분양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릴 전망"이라고 말했다.

계룡건설, '보문 리슈빌 하우트' 공급 예정

계룡건설은 이달 중 서울 성북구 보문2재개발구역에 '보문 리슈빌 하우트'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보문 리슈빌 하우트는 지하 2층~지상 18층, 8개동, 총 465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84㎡, 221가구다. 서울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경전철 더블역세권인 데다, 도보권 내 안암초·동신초·한성여중·경동고 등이 위치해 있어 뛰어난 입지를 갖춘 단지라는 게 계룡건설의 설명이다.

계룡건설 측은 "성북구 지역 생태 하천인 성북천과 가까운 자연친화적 역세권 단지로, 동 배치에 있어서도 조망권을 누릴 수 있게끔 신경을 썼다. 도심 속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고, 우수한 입지도 갖춰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 시즌권 1차 특가 판매 개시

부영그룹 계열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동계 시즌을 앞두고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스키 시즌권 1차 특가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기간 내 시즌권을 구입하는 스키어들은 정상가 대비 회원은 최대 58%, 일반고객은 최대 37%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시즌권 연속 구매 시 3만~5만5000원까지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주중 객실 할인 우대권, 사우나 할인권, 장비 대여 할인, 락커 구매 할인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1차 특가 판매가 끝난 이후에는 다음달 22~31일 2차 특가 판매가 실시되며, 오는 11월 1일부터 폐장일까지는 정상금액에 판매된다. 통합 시즌권은 스키 개장일부터 폐장일까지 시즌 중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덕유산리조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