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에 ‘LG ThinQ’ 체험존 마련…신일, 신규 캐릭터 공개·네이밍 공모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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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오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에 ‘LG ThinQ’ 체험존 마련…신일, 신규 캐릭터 공개·네이밍 공모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18 11: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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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 중동∙아프리카에 'LG ThinQ' 체험존 마련

LG전자는 지난 12일 이집트 뉴카이로에 브랜드샵을 오픈하고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LG 씽큐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 LG 씽큐 체험존을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브랜드숍은 420제곱미터(㎡) 규모다. LG전자는 고급 주거지가 많은 뉴카이로 지역에 브랜드숍을 운영하며 LG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다.

LG전자는 매장 내에 초프리미엄 가전 'LG SIGNATURE'(LG 시그니처)를 비롯해 올레드 TV, 트윈워시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등을 갖춰 고객들이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을 한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은 LG 씽큐 체험존에서 보다 편리해진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

LG 올레드 AI ThinQ, LG 나노셀 AI ThinQ 등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는 올해 처음으로 아랍어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됐다. 또한 고객들은 LG 씽큐 앱(App)을 통해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LG전자의 인공지능 가전도 제어할 수 있다.

이에 LG전자는 이집트의 LG 씽큐 체험존을 시작으로 중동∙아프리카의 주요 국가별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LG 씽큐 체험존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신일, 신규 캐릭터 공개·네이밍 공모전 진행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자사를 대표할 공식 캐릭터를 공개하고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신일은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실시하고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월 새 CI를 발표했으며, 하반기에는 공식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캐릭터는 만능 재주꾼을 컨셉으로 탄생됐으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날아가 도와주는 정겨운 친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일은 이를 통해 자사의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를 알리고, 친근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은 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신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캐릭터 이름과 의미, 참가자의 인적사항 등을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누구나 가능하다.

최종 심사 결과는 오는 10월 15일 신일 홈페이지와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40만 원, 우수상(1명) 20만 원, 장려상(2명) 5만 원 상당의 제품이 각각 수여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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