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백화점, 럭셔리족 겨냥 ‘프리미엄몰’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백화점, 럭셔리족 겨냥 ‘프리미엄몰’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프리미엄몰을 살펴보는 고객 모습 롯데백화점
프리미엄몰을 살펴보는 고객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럭셔리족 겨냥 ‘프리미엄몰’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 프리미엄 패션몰인 ‘롯데 프리미엄몰(Lotte Premium Mall)’을 오픈한다. 해외 브랜드, 컨템포러리 의류 등 고가 상품군이 입점 될 ‘롯데 프리미엄 패션몰’은 백화점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출고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몰을 오픈한 것은 국내에 정식 입점된 해외 브랜드 고가 의류 등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온라인몰이 전무한 상태에서 백화점이 가진 신뢰성과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이용한다면 다른 온라인몰과의 차별화된 경쟁이 가능하다 판단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프리미엄 시장은 지속 성장하고 있지만 온라인몰에서만큼은 상품에 대한 신뢰성, 배송, 사후 서비스 등의 문제가 있어 프리미엄보다는 저가 상품 위주로 운영돼 가격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로 인해 해외 패션 및 프리미엄 등에 대한 구매 수요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등 오프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롯데 프리미엄몰은 프리미엄 상품을 대폭 강화해 기존 온라인 패션몰과는 차별성을 뒀다. 우선,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가 입점 돼 이월이나 병행상품이 아닌 백화점과 동일한 정상 상품(In-Season)을 판매한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까다·MSGM·처치스 등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가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런칭되며 멀버리·에트로·비비안웨스트우드·모스키노 등의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들도 입점돼 총 234개 브랜드, 2만4000개 상품들을 선보인다. 올해 안에 360여개로 확대될 예정이다.

신세계L&B, 한정판 명품 샴페인 ‘살롱 S 2008’ 출시

신세계 L&B가 명품 샴페인으로 불리는 ‘살롱(Salon)’의 2008년 빈티지를 단독 수입해 18일 선보인다.

샤르도네 품종으로 유명한 ‘꼬뜨 데 블랑(Cote des Blancs)’ 지역의 그랑 크뤼(와인등급으로 특급 포도밭에서 생산된 포도로 제조한 와인)의 포도밭에서 재배한 포도만 사용하는 ‘살롱’은 작황이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돈이 있어도 구하기 힘들 정도로 희소성이 높은 샴페인이다.

1905년 첫 빈티지 생산 후 20세기 내내 37개의 빈티지만 출시됐으며 2000년대 들어 5개의 빈티지만(2002년, 2004년, 2006년, 2007년, 2008년) 생산했다. 풍미를 위해 병입 후 10년 이상을 숙성해 복합적이면서도 섬세한 맛을 자랑한다. 또 섬세하면서도 충분한 숙성을 위해 매그넘 사이즈(1.5L)로 8000병만 제작했다. 최근 3년간 출시된 살롱 샴페인의 2004년, 2006년, 2007년 빈티지 와인의 물량은 연간 5만병 수준이었다.

이날 전 세계 동시 판매를 시작하는 살롱 S 2008은 2008 빈티지 매그넘 1병을 포함해 2007 빈티지 750ml 2병, 2006 빈티지 750ml 2병, 2004 빈티지 750ml 2병과 한정판 세트로 구성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1세트에 1250만원에 판매한다. 살롱 2008 세트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강남점, 와인앤모어 청담점, SSG마켓 도곡점에서 각 1세트씩 판매하며, PK마켓 청담점에서는 2세트 판매한다.

교촌치킨, 주문앱 멤버십 회원 10만명 돌파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는 자체 주문앱 멤버십 ‘HI 교촌’이 출시된 지 5개월 만에 회원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촌은 지난 4월 주문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주문을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체 주문앱을 개발했다. 동시에 HI 교촌 주문앱 멤버십을 론칭해 주문앱 이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했다.

HI 교촌 멤버십은 교촌 주문앱 전용 서비스로 이용 회원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제공한다. 멤버십은 교촌 주문앱에서 가입 가능하며 이벤트는 주문앱 주문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다. 멤버십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로는 경품 룰렛, MD 상품 증정, 사이드메뉴 쿠폰 구매 등이 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리몬드’와 협업해 학대 피해 아동을 돕는 기부 배지를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사회공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교촌 관계자는 “자체 주문앱 활성화와 충성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회원 혜택 개발로 멤버십 서비스를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클로, ‘유니클로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오픈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20일(금) ‘유니클로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을 오픈하고 오는 22일까지 3일간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유니클로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은 총 4개의 행정구역과 인접하고 부천 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 2층과 3층에 입점한다. 해당 매장은 성인용 및 키즈, 베이비 등 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유니클로 스타필드 시티 부천점’과 ‘유니클로 아이파크몰 용산점’, ‘유니클로 영등포 타임스퀘어점’은 오픈 및 새단장을 기념하며 단독으로 20일부터 22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성인용 ‘울트라 라이트 다운 컴팩트 베스트’와 ‘울트라 라이트 다운 재킷’, 성인용 ‘엑스트라 화인 메리노’ 스웨터와 부드러운 감촉의 ‘프리미엄 램스울 스웨터’ 모두 정가에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