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우미건설, 상업시설 루원시티 앨리스빌 분양…KCC건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우미건설, 상업시설 루원시티 앨리스빌 분양…KCC건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9.1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림산업, 토목사업본부 경력사원 모집

대림산업이 건설사업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18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대림산업은 토목사업본부 국내현장 기계직 경력사원을 구한다. 필수 자격요건은 △학사 이상 △기계공학 전공 △기계설비 시공관리 경력 5년 이상 △기계설비(급유배관) 시공경력 필수 등이다. 또한 △기계·설비 관련 자격증 소지자 △토목현장 유경험자 △대림산업 프로젝트 수행 경험자(협력업체 포함) 등은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후속조치 등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희망자는 오는 23일까지 대림산업 홈페이지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림산업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우미건설, 테마형 스트리트몰 '루원시티 앨리스빌' 분양

우미건설은 다음달 중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7블록에 상업시설 '루원시티 앨리스빌'을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루원시티 앨리스빌은 지하 1층~지상 2층, 2만여㎡ 규모 테마형 스트리트몰로 꾸며진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중앙시장역, 재래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시설과 가까워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꾀할 수 있는 데다, 루원시티 내 많은 브랜드 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인 만큼, 상권 형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는 게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우미건설은 루원시티와 청라지구에서 루원시티 앨리스빌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모델하우스는 오는 10월 인천 서구 청라동에서 오픈할 계획이다.

한미글로벌, 英 건설사업관리업체 인수

한미글로벌은 최근 영국계 건설·부동산 컨설팅 전문기업 'K2 Consultancy Group'을 인수했다고 18일 전했다.

K2그룹은 현재 10억 유로 규모의 건설 프로젝트를 관리 중인 업체로 건설사업관리, 프로젝트 계획, 사업비관리, 부동산 개발관리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미글로벌은 이번 인수를 통해 영국의 우수한 인력과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 존재감을 과시하고, 나아가 향후 유럽 전역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포석으로 삼겠다는 입장이다.

한미글로벌 측은 "K2그룹 인수로 건설선진국인 영국, 유럽에 본격적인 사업 발판을 마련했다"며 "국내는 물론, 세계 건설 시장에서 건설사업관리 선도기업으로 선진 건설문화를 창조하는 데에 더욱 역량을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KCC건설,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

KCC건설은 오는 10월 부산 기장군 오리시아 관광단지에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는 지하 2층~지상 26층, 5개동, 전용면적 74·82㎡, 총 800실 규모로 꾸며진다. 오리시아 관광단지에 공급되는 유일한 주거형 상품으로, 관광단지 내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요 시설을 누리기 편리하다는 게 KCC건설의 설명이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한화에스테이트와의 업무 제휴로 최고급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CC건설 측은 "최근 고급주거시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실거주를 비롯한 세컨드하우스, 비즈니스하우스 용도로 활용하려는 해운대·서울권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