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기아차, 센터 사이드 에어백 개발 완료…볼보, 친환경 러닝 이벤트 참가자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기아차, 센터 사이드 에어백 개발 완료…볼보, 친환경 러닝 이벤트 참가자 모집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9.18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기아차, 센터 사이드 에어백 개발 완료…향후 신차에 적용

현대·기아자동차는 18일 센터 사이드에어백(Center Side Airbag)을 자체 개발해 향후 출시되는 신차에 적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가 개발한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사고 시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펼쳐져 승객 사이의 신체 충돌로 인한 부상을 막아준다. 운전자 혼자 탑승한 경우에도 작동해 보조석 쪽의 측면 충격이나 유리 조각 등 충돌 파편으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해준다.

센터 사이드 에어백은 운전석 시트 오른쪽 내부에 장착돼 있는데, 충격이 감지되면 0.03초만에 부풀어 오르도록 설계됐다. 특히 자체 실험 결과 승객간 충돌 사고로 인한 머리 상해를 약 80%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앞으로 출시될 신차에 순차적으로 탑재함으로써 국내외 안전평가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내년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도 지금과 같은 최고 수준의 안전등급 획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디지털 매거진 ‘위드 한성’ 9월호 발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디지털 매거진 '위드 한성'(with Han Sung) 9월호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9월호 테마는 '온 마이 웨이 홈'(On my way home)으로, 가족 모두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가 담겨있다.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폰 커넥티비티 및 효율적인 차량 운행에 필요한 내비게이션 기능에 대한 자세한 소개와 함께, 장거리 운행을 보다 즐겁게 할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더불어 금융관리를 편리하게 해주는 핀테크, 맞춤형 건강관리 스마트 헬스케어, 유튜브 관련 컨텐츠 등을 다뤄 구독자에게 최신 트렌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상품에 대한 소개는 물론 차량을 오랫동안 최고의 품질과 성능으로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벤츠 E350 4매틱 AMG 라인에 적용된 시스템과 디자인적 요소들을 살펴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위드 한성 9월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친환경 러닝 이벤트 참가자 모집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2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친환경 러닝 이벤트 ‘헤이 플로깅(Hey, Plogging)’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로깅은 스웨덴어로 '이삭을 줍다'는 뜻의 플로카 업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달리기를 즐기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의 의미를 고취시키고, 사회구성원들과 함께 이를 개선해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헤이 플로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500명을 모집한다. 만 20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3만 원이다. 자세한 코스 설명 및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환경재단에 기부되며 행사 당일에는 친환경 메달 및 간단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행사 참가자에게는 △삼성물산 패션부문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의 티셔츠와 플로깅용 러닝 장갑 △스웨덴 브랜드 ‘스멜웰’의 파우치형 탈취제 △근육 부상 위험 방지 스포츠 테이프 등 총 15만 원 상당의 패키지가 제공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