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중국 수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중국 수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1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박라면 하바네로 2종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하바네로 2종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중국 수출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이하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을 중국에 수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지난 3월 신세계푸드가 할랄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더블데커와 합작해 선보인 한국식 할랄 라면이다.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 가운데 하나인 고스트 페퍼(부트졸로키아)를 넣어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 2000SHU에 이르는 강력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는 출시 되자마자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한정판매 기간인 3개월간 60만개가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특히 말레이시아 젊은 층의 SNS를 통해 동남아 타국가로 입소문이 확산되면서 6월 대만, 8월 싱가포르로 각각 5만개가 수출됐고 이달에는 중국 수출로 이어지게 됐다.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의 중국 수출을 위해 저장 오리엔트(Zhejiang Orient)사와 계약을 맺고 지난 15일 1차 물량 20만개를 선적했다. 신세계푸드는 다음달부터 광저우(廣州) 상하이(上海), 텐진(天津) 등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의 판매를 시작한다. 또 1차 물량의 완판이 예상되는 10월 중순에 맞춰 2차 물량 20만개를 수출하기 위해 원재료 수급 및 말레이시아에서의 생산계획을 수립 중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번 중국 수출과 함께 대만과 싱가포르에 수출했던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가 90% 이상 판매돼 추가 주문이 온 만큼 향후 동남아 식품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지난 13일 말레이시아에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와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대박 하바네로 김치찌개는 중남미 대표 매운 고추인 하바네로를 활용해 만든 국물 타입의 컵라면으로 스코빌 지수 5000SHU의 맵고 진한 김치찌개 맛이 특징이다. 대박 하바네로 스파이시 치킨은 하바네로 고추를 활용한 비빔면 타입의 컵라면으로 5000SHU의 매운맛과 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오는 11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국제수입식품박람회에 이번에 수출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를 비롯해 ‘대박라면 하바네로’ 2종 등을 선보이며 중국 시장 확대도 꾀할 예정이다.

신세계TV쇼핑, 가을 리빙 특가전 진행

신세계TV쇼핑이 본격적인 가을을 앞두고 집단장에 나선 홈족(Home族)들을 위해 리빙 상품 특가 판매에 나섰다.

신세계TV쇼핑은 19부터 다음달 9일까지 3주간 침구, 가구, 수납용품 등의 리빙 제품 편성을 확대하고 할인과 적립금 혜택을 추가 제공하는 ‘홈스타일링 기획전’을 진행한다. 신세계TV쇼핑은 올해 가을이 일찍 찾아오면서 작년보다 집 단장과 의류 정리 등을 보다 일찍 시작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행사를 전년 대비 2주 앞당겨 진행하기로 했다.

주요 행사로 다양한 추가 구성과 사은품 혜택을 더한 베개와 침구 제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19일 밤 10시 30분에는(IPTV) 기능성 베개 전문 브랜드 ‘가누다’의 ‘베개 더블 세트’를, 오는 25일 아침 8시 30분에는 ‘메종노아 3중 프릴 침대커버·패드세트’를 판매한다. 

여름과 가을 옷을 정리하느라 공간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환절기인 점을 고려해 수납용품과 함께 정리 정돈의 마무리에 꼭 필요한 청소용품 구성도 선보인다. 오는 20일 오전 9시 30분 방송에서는(IPTV) 손대지 않고 간편하게 변기를 세척할 수 있는 ‘이지드롭 변기 클리너’를 판매한다. 오는 23일 낮 12시 30분에는 바퀴가 있어 손쉽게 이동 가능한 ‘트롤리 수납함’을, 25일 낮 12시 30분에는 ‘원터치 매직 쉘프 코너 선반’을 선보인다.

장인가구 소파 상품전도 진행한다. 오는 28일 오후 5시 30분 방송에서는(IPTV) 장인가구의 ‘레이나 4인 소파’를 판매한다.

스타벅스,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으로 선정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1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소비자가 선정한 농업-기업간 농식품 상생협력 우수기업’ 선정 기념식에서 우수기업 인정서를 수상했다.

본 기념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주관했으며 선정된 상생협력 우수기업이 생산한 국산 농식품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 개최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 라이스 칩을 출시를 시작으로 우리 농산물 제품을 개발해 도입한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 그간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음료와 푸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면서 우리 농가와의 새로운 상생모델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라이스 칩은 지난 2009년 출시된 이후 10년 동안 누적 21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누적 100만개 가깝게 판매된 ‘한입에 쏙 고구마’를 비롯해 국내산 옥수수, 고구마, 감자를 본연의 맛 그대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 옥고감’ 등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대표적인 신토불이 푸드로 손꼽힌다. 또한 문경 오미자, 광양 황매실, 이천 햅쌀, 고흥 유자, 고창 수박, 제주 땅콩 등 품질이 우수한 우리 농산물로 음료를 개발해 맛과 품질 면에서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달에 출시한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은 옥천산 단호박을 사용하고 미국의 전통적인 가을 음료인 ‘펌킨 스파이스 라떼’와 차별화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로컬 음료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경기도와 우리 농산물 소비촉진과 자원 재활용을 위한 상생협력을 맺고, 재활용된 커피찌꺼기로 생산된 친환경 커피 퇴비를 지역 농가에 무상으로 제공하며 농가 상생 협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피자알볼로, 14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창립 1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4년간 고객들이 보낸 변함없는 성원에 대한 감사 이벤트로, 고객들에게 피자알볼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피자알볼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메뉴 ‘전주불백피자’를 온라인에 선판매하고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피자알볼로 멤버십 최고 등급인 ‘퍼스트클래스’ 고객은 전주불백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멤버십 등급에 관계없이 피자알볼로 홈페이지 및 앱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도 신메뉴를 제외한 피자 단품 메뉴에 대해 라지 4000원, 레귤러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피자알볼로 관계자는 “14년간 피자알볼로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14주년 이벤트를 통해 먼저 공개되는 신메뉴를 저렴하게 맛보는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