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CU, 바다원재료 활용한 도시락 선봬…GS25, 타이거슈가와 흑당밀크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CU, 바다원재료 활용한 도시락 선봬…GS25, 타이거슈가와 흑당밀크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9.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그 동안 신선도 유지, 조리 등의 어려움 때문에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웠던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U
CU는 그 동안 신선도 유지, 조리 등의 어려움 때문에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웠던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CU

CU, 바다원재료 활용한 도시락 선봬

CU는 그 동안 신선도 유지, 조리 등의 어려움 때문에 상대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웠던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과거 고등어구이를 메인 반찬으로 한 도시락을 선보인 적은 있었으나, 이번처럼 갈치, 꽁치, 오징어 등의 다양한 바다원재료를 활용한 도시락 제품은 처음이다.

오는 24일 선보이는 'CU바다향가득 도시락'은 국내산 신동진미(米)로 지은 흰쌀밥에 갈치구이, 꽁치조림, 오징어불고기, 청양멸치볶음 등으로 구성됐다.

담백하고 비린 맛이 적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는 고급생선 갈치를 토막 그대로 구운 갈치구이부터 매콤달콤한 밥도둑 꽁치무조림, 씹는 맛이 일품인 오징어불고기까지 건강한 집밥을 떠올릴 때 생각나는 메뉴들이다.

갈치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나지 않으면서 풍부한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국내산 천일염을 사용해 염장한 후 오븐으로 구워 수분손실을 최소화했다.

GS25, 타이거슈가와 흑당밀크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타이거슈가 특제 흑당 시럽을 사용해 타어거슈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밀크티 맛을 구현한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를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용 매장에서 사용하는 대만산 흑당과 대만산 사탕수수 자즙(끓인 즙)을 최적화된 비율로 섞은 시럽이 사용됐으며, 국내 밀크티 중 가장 높은 원유 60%가 함유됐다. 가격은 2500원이다.

이번 출시하는 상품 디자인은 타이거슈가 흑당이 우유사이로 퍼져 나가는 비쥬얼을 상품에 구현해 밀크티 고유의 이미지를 살렸으며, 출시 기념으로 10월 말일까지 2+1 행사가 진행된다. 냉장 유통되는 특성상 전용매장에서 판매하는 버블은 포함돼 있지 않다.

이번 GS25에서 출시됨으로 대도시에 집중되어 있는 타이거슈가 매장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즐거운 선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흑당시럽을 활용한 'Cafe25 흑당커피'도 오는 26일 출시된다. 흑당시럽을 미니파우치에 담아 별첨해 따뜻한 아메리카노에 취향에 따라 첨가 해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격은 2000원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