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태풍 ‘타파’ 피해 고객 대상 금융지원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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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태풍 ‘타파’ 피해 고객 대상 금융지원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9.23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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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 유예 및 무이자 분할 상환 지원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카드는 23일 태풍 '타파'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금융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지원으로, 금번 태풍 피해를 입은 회원을 대상으로 카드대금의 상환을 늦춰주고 나눠 갚을 수 있도록 하는 청구유예와 무이자 분할 상환을 지원한다. 태풍 피해를 입은 고객이라면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피해 회원에게는 카드대금을 최장 6개월 후에 일시 청구하며, 한번에 갚기가 어려운 경우 6개월까지 나눠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피해회원이 연체 중이면 접수 후 6개월까지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피해를 입은 회원은 관공서에서 발행한 피해사실확인서 등을 신한카드로 접수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전용 ARS를 통해 상담·접수할 수 있다. 

지원 프로그램 이용 고객은 청구가 미뤄지는 기간 중 본인의 잔여한도 내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자·연체료·수수료 등을 감면 받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태풍 피해로 어려움에 처한 고객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금융지원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금융지원이 태풍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뜻하지 않은 재난을 당한 고객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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