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1천만개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1천만개 판매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24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비비고 파우치죽 6종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6종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파우치죽’, 1천만개 판매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파우치죽이 지난달 말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누적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파우치죽은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1월 죽 사업을 시작하면서 소비자 트렌드와 인식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내놓은 전략 HMR 제품이다. 상품죽에서 소비자가 기대하는 맛 품질과 다양한 용량, 조리 편의성 등을 적극 반영하는 것은 물론 상품죽 시장을 넘어 외식죽 수요까지 고려해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내놓았다. 1~2인분 파우치죽과 1인분 용기죽 두 가지 형태로 내놓은 것은 CJ제일제당이 처음이다.  

비비고 죽은 ‘기본에 충실한 죽 본연의 맛’을 내는 데에 특히 R&D 연구개발을 집중했다. 이를 위해 ‘쌀 자가도정 기술’과 ‘죽 물성 제어 기술’을 통해 신선한 쌀알의 식감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소비자가 선호하는 물성을 구현했다. 또 ‘원물 전처리 기술’과 ‘살균 기술’, ‘육수 기술’을 통해 원재료 자체의 맛과 식감, 집에서 끓인 듯한 자연스러운 육수 맛을 최대한 살려냈다. 

상온 파우치죽은 출시되자마자 30년 가까이 용기죽 중심으로 형성돼 온 상품죽 시장 판도를 단번에 바꿨다. 지난해 10월까지만해도 미미한 수준이었던 파우치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후 상품죽 시장의 두 자릿수 비중으로 올라서더니 올해 들어서는 월 평균 30억원으로 상품죽의 30% 가량 비중을 유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새롭게 창출한 상온 파우치죽 라인업 확대를 통해 선제적, 전략적으로 집중해 온 ‘용기죽에서 파우치죽으로’의 시장 패러다임 전환을 지속적으로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 달에는 외식 전문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로 파우치죽 신제품을 추가로 내놓는다.

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국물요리 3종 출시

대상 종가집의 프리미엄 간편한식 브랜드 ‘종가반상’이 선선한 날씨에 어울리는 국물요리 3종을 24일 출시했다.

이번 종가반상 신제품은 ‘곱창 육개장’, ‘얼큰 순두부찌개’, ‘황태 두부 해장국’ 3종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기 힘든 국물요리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곱창 육개장은 진한 육개장 국물에 신선하고 쫄깃한 국내산 곱창과 갖은 재료를 넣고 끓여낸 이색 국물요리다. 푹 끓인 양지 육수에 콩나물, 대파, 토란대 등 엄선한 재료를 더해 깊은 맛을 냈으며, 각종 야채와 함께 빠르게 볶아낸 고추양념을 사용해 얼큰한 맛을 자랑한다.

얼큰 순두부찌개는 큼지막한 순두부와 베이비크랩, 대파, 애호박 등 풍성한 건더기가 들어간 칼칼한 찌개다. 바지락과 미더덕, 베이비크랩 등을 함께 끓여낸 해물 육수를 사용해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황태 두부 해장국은 들기름에 달달 볶은 부드러운 황태를 180분 동안 푹 고아낸 진한 육수로 만들어 뽀얀 국물이 특징이다. 해장에 좋은 콩나물과 고소한 두부를 듬뿍 넣어 자극적이지 않고 개운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기부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 연다

오비맥주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해피 라이브러리 영어교실은 오비맥주가 각 지역의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식 시설로 개선하는 ‘해피 라이브러리’의 일환으로, 방과 후 과외활동이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영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아이들을 돌보고 가르치는 데 열정을 지닌 오비맥주 임직원 재능기부 봉사단은 오는 27일 송파구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한 교육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는 지난해 5월 새롭게 단장한 해피 라이브러리 사업의 여섯 번째 시설이다. 오비맥주는 앞으로 매년 센터를 선별해 영어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피자알볼로, ‘전주불백피자’ 출시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24일 하반기 신메뉴 '전주불백피자'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피자가 단순한 패스트푸드가 아니라 한국인의 식사가 될 수 있음을 알리기 위해 ‘피자, 식사 됩니다’라는 콘셉트 아래 기획된 메뉴다.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도 익숙한 한식인 전통 불백의 맛을 피자 한판에 담은 한국적인 피자로, 실제 불고기백반을 보는 듯한 비주얼과 든든함을 선사한다. 피자 한 판에 숯불 향의 담백한 직화 간장불고기와 매콤한 고추장 불고기 두 가지 맛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자알볼로는 전주불백피자 출시 외에도 피자와의 ‘꿀조합’을 이룰 사이드 메뉴 라인업 강화를 위해 ‘로제치즈오븐스파게티’와 ‘슈크림치즈스틱’도 새로 선보였다.

이에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전주불백피자 라지 사이즈 단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사이드 신메뉴 로제치즈오븐스파게티와 슈크림치즈스틱 중 1종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