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 출시…쌍용차,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지프,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 출시…쌍용차,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9.2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지프,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 출시

지프는 플래그십 대형 SUV 모델인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19년식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 모델은 전면 범퍼를 비롯해 그릴 링, 루프 레일, 하단 범퍼 아플리케, 안개등 및 테일 램프 베젤 등에 플래티늄 크롬으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럽고 중후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 터보 디젤 모델은 오프로드 4X4 시스템은 물론 럭셔리 세단 수준의 온로드 주행 성능을 겸비했다. 최고 출력 250마력, 최대 토크 58.2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최대 3.5톤의 뛰어난 견인력을 제공한다. 또한 엔진 스톱/스타트(ESS) 기능을 통해 배출가스는 줄이고 연료 효율성을 높인 9.3km/ℓ의 복합연비를 확보했다.

편의 사양으로는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주행 중에도 후방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트레일러 모니터'가 탑재됐다. 한국어 음성 인식이 가능한 유커넥트 8.4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9개의 프리미엄 알파인 스피커 시스템도 갖췄다.

전국 전시장에서 대기없이 즉시 출고 가능하다.

쌍용차, 2019 평택연탄나눔은행 후원금 전달

쌍용자동차는 지역사회 상생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9 평택연탄나눔은행 발대식을 개최하고, 연탄기금 1000만 원을 평택연탄나눔은행 측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평택시 팽성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쌍용차 인력/관리 담당 이상원 상무와 노동조합 노기상 부위원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발대식 후에는 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방문해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연탄나눔은행은 쌍용차 사내 봉사동아리인 연탄길이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 평택시민신문과 공동 주관하며, 지난 2007년부터 시민모금과 연탄천사 후원을 통해 해마다 소외이웃들에게 연탄을 지원하고 연탄보일러 무상수리 및 교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쉐보레, 초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한국지엠 쉐보레는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사단법인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서울 지역 31개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쉐보레, 서울지방경찰청 및 세이프키즈코리아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연중으로 진행되는 '사각사각 캠페인'의 일환으로, 9월과 10월 두 달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교육이 시작된 24일 서울 금천 영남초등학교에는 서울지방경찰청 담당 경찰관과 세이프키즈 안전 강사가 함께 방문, 1학년생 약 7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자동차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다양하고 재미있는 교보재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차량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네임택 등 안전용품도 함께 제공받았다.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부문 부사장은 "쉐보레 브랜드는 가장 안전한 차를 공급하는 것을 넘어서 일상생활의 교통안전까지 책임지는 안전한 자동차 문화 조성의 리더를 지향한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가 모두 안전해질 수 있는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