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코어에이’ 브랜드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K쇼핑, 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코어에이’ 브랜드 론칭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9.2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품질 겨냥…신진 디자이너에게 판로 제공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 다음달 1일 첫방송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안지예 기자
K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함께 단독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 ‘코어에이(CORE.A)’를 론칭한다. 사진은 25일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론칭 발표 및 방송공개 현장. ⓒ안지예 기자

T커머스업체 K쇼핑이 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손잡고 ‘코어에이(CORE.A)’ 브랜드를 단독 론칭했다. 홈쇼핑에서 중저가 패션만 고를 수 있다는 편견이 무너지면서 홈쇼핑 패션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홈쇼핑 대중성, 가성비, 품질을 모두 잡겠다는 목표다. 코어에이 브랜드 론칭을 통해 신진 패션디자이너들의 판로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K쇼핑은 25일 서울시 양천구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코어에이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코어에이는 K쇼핑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디자이너 협업 브랜드로, 지난 4월 국내 패션 디자이너 360여명이 소속된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토대로 탄생했다.

한국 패션 디자인의 중심(Core)과 최고를 의미하는 ‘A’를 합쳐 한국의 대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담았으며, 컬렉션 디자이너에 따라 ‘코어에이(CORE.A) by (디자이너 이름)’으로 만나볼 수 있다. 

K쇼핑은 그 동안 약 70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단독 데님 브랜드 ‘C2’, ‘블라키’부터 디지털 홈쇼핑 채널의 인기와 함께 급부상한 다양한 중견 패션 브랜드 등을 통해 업계 패션 강자로 자리매김해왔다. 이에 더 나아가 ‘코어에이(CORE.A)’와 같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하고 K쇼핑만의 패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황준원 K쇼핑 상품개발팀장은 “베이직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매출을 견인해왔고 회사 성장에 큰 공헌을 했지만 어느 시점부터 성장세가 둔화했고 한계점까지 왔다”며 “패션 브랜드가 다양한 디자인을 갖출 때가 왔다고 판단했고 좀 더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하고자 코어에이를 론칭하게 됐다”고 말했다.

K쇼핑
황준원 K쇼핑 상품개발팀장이 25일 열린 코어에이 론칭 행사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K쇼핑

또한 코어에이를 통해 K쇼핑의 차별화된 패션 브랜드 론칭에서 한발 더 나아가 국내 디자이너를 양성할 수 있는 K패션 플랫폼으로 발전시켜나갈 전망이다. 글로벌 SPA 브랜드의 공세 속에서 열악한 사업 환경을 가진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각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겠다는 취지다. 매출액에 대한 라이센스비는 디자이너들에게 지급된다.

코어에이 첫 디자이너는 홍은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회장이다. 첫 작품에 홍 회장이 직접 참여한 데는 이후 다른 디자이너들이 동참하게 만들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코어에이는 오는 2019 F/W 시즌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를 시작으로 다양한 신진·중견 디자이너 컬렉션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홍 회장은 “K쇼핑과 한국디자이너연합회가 좋은 품질의 가성비가 있는 아이템들을 선보이고자 정말 노력에 노력, 셀렉에 셀렉을 거듭해서 만든 브랜드”라며 “아이템 선정부터 업그레이드 작업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 정성이 많이 들어간 옷이라고 자부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울캐시 핸드메이드 코트, 니트가디건, 에코퍼 리버시블 코트, 테디베어 코트, 리얼 폭스퍼 무스탕 코트 등 아우터 5종와 니트 상의 2종, 팬츠 1종 등 홍은주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총 8종의 패션 컬렉션을 다음달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4050 고객층을 위한 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기능성을 갖춘 소재, 체형커버를 위한 패턴과 라인을 강조했으며 최대 99사이즈까지 제작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프리미엄 원단을 활용하면서도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인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

패션 및 명품 방송 등 26년 경력의 베테랑 쇼호스트 출신인 김선희 브랜드 디렉터와 함께 상품기획부터 방송판매까지 진행되며, 디자이너가 직접 패션상품의 기획의도 및 코디법 등을 설명해 신뢰도를 높일 전망이다.

코어에이는 향후 △모바일 패션 라이브 △V커머스 플랫폼 △KT 5G 생중계 △중국 왕홍 비즈니스 연계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다.

황 상품개발팀장은 “홈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테고리가 패션인 만큼 패션 경쟁력이 곧 채널 이미지와 직결된다”며 “디자인 포인트와 감성은 살리면서 우수한 소재 및 합리적 가격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통해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도)를 잡는 것은 물론 여기에 홈쇼핑만의 장점인 빠른 고객 반응을 반영한 홈쇼핑 및 온라인 SPA 패션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어에이(CORE.A) by 홍은주’는 다음달 1일 7시 첫방송된다. K쇼핑 온라인몰에서는 이보다 앞서 사전 판매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