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마이봇’ 도입…“365일 24시간 편리한 보험 업무 처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트라이프생명, ‘마이봇’ 도입…“365일 24시간 편리한 보험 업무 처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9.2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기반…향후 다양한 AI서비스 확장 계획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은 26일 '마이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이봇'은 고객이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 챗봇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인만큼 고객이 별도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를 받으면 바로 '마이봇'을 이용해 각종 보험 관련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보험료 납입, 휴면보험금 지급 등과 같은 서비스 이용이 보다 간편해졌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절차 대신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기능을 도입해 휴대폰 인증과 출금이체 동의만으로 바로 이용 가능해졌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챗봇 서비스이 단계별 고도화 계획을 세우고 '마이봇' 서비스의 지원 가능 업무를 확장해간다는 방침이다. 올해 연말까지 고객뿐만 아니라 상담사들을 위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의 피드백과 축적되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AI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우리 고객분들께서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편리하게 보험 업무를 처리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