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GS건설, 자이 아파트브랜드 SNS 구독자↑…포스코건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GS건설, 자이 아파트브랜드 SNS 구독자↑…포스코건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9.2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자이' 아파트브랜드 SNS 구독자 20만 명 돌파

GS건설은 아파트 브랜드 '자이' SNS 구독자가 20만 명을 넘겼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GS건설에 따르면 자이가 운영 중인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8개 채널 SNS 구독자 수는 이달 3주차 기준 20만 명을 돌파했다. 이중 유튜브, 카카오플러스친구 구독자는 5만 명 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건설사 특성을 살려 부동산 전문 채널로 전문화하고, 자체 보유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 정보를 실생활에 밀착해 전달함으로써 신뢰를 얻었기에 거둔 성과라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GS건설 측은 "주택을 구입하는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자이 브랜드 가치를 보다 명확하게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SNS를 선택한 것"이라며 "다양한 채널로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1등 아파트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오는 27일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26일 전했다.

부산 사상구 주례2구역 재개발단지인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는 지하 2층~지상 37층, 9개동, 총 998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59㎡ 25가구 △73㎡ 129가구 △84㎡A 154가구 △84㎡B 94가구 △84㎡C 401가구 등 803가구다. 부산지하철 2호선 주례역 역세권에 위치한 데다, 부산 지역에서 선호도 높은 평지 입지를 갖춰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는 게 롯데건설의 설명이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1일 특별공급, 2일 1순위, 4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1일, 계약은 22~24일이다. 입주는 오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SK건설, 비즈파트너업체와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SK건설은 지난 24일 비즈파트너 ㈜대신시스템 공장을 방문해 동반성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SK건설은 비즈파트너 경영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동반성장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를 가졌다. ㈜대신시스템은 1994년 설립된 창호자재 생산·조립가공 전문업체로 SK건설의 '행복날개협의회' 소속 우수 비즈파트너 중 하나다.

SK건설 측은 "앞으로도 비즈파트너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동반성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등 다양한 상생협력 방안을 강구해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수련회·현장체험학습 사전예약 실시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2020년도 학교 수련회, 현장체험학습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6일 전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초·중·고등학교 인성·간부 수련회, 현장체험학습 등 총 6종의 국가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으로만 진행되며,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최소 50명에서 최대 4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사전 예약 희망 학교와 단체는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측은 "2020년 사전예약 실시를 통해 더욱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 분양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경기 수원 장안구 조원동 장안 일원에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광교산 더샵 퍼스트파크는 지상 최고 21층, 8개동, 총 666가구 규모로 꾸며지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36㎡ 60가구 △59㎡ 68가구 △71㎡ 56가구 △84㎡ 291가구 등 475가구다. 단지 바로 옆에 영화초, 도보권 내 수성·수원북중, 수원농생명과학고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하고, 인근으로 신수원선(오는 2021년 착공 예정)과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중인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선이 계획돼 있어 교통성도 뛰어나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포스코건설 측은 "단지가 들어서는 장안구는 비조정지역으로 대출 규제 문턱이 낮고, 분양권 전매도 당첨자 발표 6개월 후부터 가능해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오는 2022년 3월 예정이다.

KCC건설, '이수 KCC스위첸 포레힐즈' 공급

KCC건설은 오는 10월 서울 동작구 동작1구역 재건축단지인 '이수 KCC스위첸 포레힐즈'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26일 전했다.

이수 KCC스위첸 포레힐즈는 지하 2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총 366가구(일반분양 1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여의도, 강남 등을 잇는 강남권 중심에 위치해 미래가치가 뛰어나고, 지하철 4·7·9호선이 지나는 편리한 교통환경도 갖췄다는 게 KCC건설의 설명이다.

KCC건설 측은 "학세권, 대규모 공원, 교통 등 강남권에서도 손꼽히는 입지적 가치를 지닌 단지"라며 "다양한 특화설계와 최고 수준 마감재를 적용해 다른 단지들과 차별적인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