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추리 게임 ‘뿌리 깊은 나무 : 광화문 편’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추리 게임 ‘뿌리 깊은 나무 : 광화문 편’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9.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7일까지…게임 통해 세종대왕 업적과 한글 우수성 배울 수 있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교보문고와 함께 한글날을 맞아 훈민정음 창제와 반포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야외 추리 게임 '뿌리 깊은 나무 : 광화문편'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정명 작가의 동명 장편소설을 오프라인 체험형 콘텐츠로 재구성했다. 증강현실(AR)과 양방향 실시간 통신기술(RTC), 3D-MAX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적 요소를 접목하는 것을 의미)을 적용해 참가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자 했다. 

이번 '뿌리 깊은 나무 : 광화문 편'은 교보문고 광화문점, 광화문 광장, 세종이야기 전시관, 세종문화회관 한글마당 등 광화문 일대 총 7개 장소에서 진행된다. 각각의 장소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거나 퀴즈를 풀어 다음단계에 대한 정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7일까지 계속되며,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더 미션'을 다운로드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LG트롬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총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문의와 참가신청은 교보생명 및 교보문고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적용해 역사 공부의 재미를 더하고, 훈민정음의 과학적 원리와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마케팅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