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장수 게임 함께한 유저들 위해 대형 이벤트 실시
게임업계, 장수 게임 함께한 유저들 위해 대형 이벤트 실시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18주년 기념 ‘힙할버스데이’ 행사
‘메이플스토리’ 국내 서비스 6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애니팡3’ 출시 3주년 맞이해 3년 간 다양한 기록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6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넥슨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6000일 기념 이벤트 실시ⓒ넥슨

1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오랜 기간 서비스된 게임과 함께해온 유저들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8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 ‘힙할버스데이’를 진행한다.

먼저 서비스 초창기 ‘크레이지아케이드’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재현하고 원활한 접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 게임화면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예전에 인기 있었던 콘텐츠와 게임 아이템을 선보이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10월 23일까지 초창기 판매했던 레트로 아이템을 담은 ‘힙트로 선물상자’와 다양한 할인 상품을 만날 수 있는 ‘힙할 상점’을 운영한다. 또 ‘힙할버스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된 쿠폰코드를 상점에서 입력하면 게임 아이템 18종이 포함된 ‘18주년 게임팩’을 증정한다.

더불어 같은 기간 동안 이용자들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출시된 ‘백후우랑이 아바타’, ‘버블힐캅스 물풍선’, ‘달빛요정 빵빠레’ 아이템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10월 2일까지 ‘보물찾기’ 모드에 3회 이상 참여하면 ‘크리스탈 물풍선’, ‘배찌 물풍선’ 등 힙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힙할! 보물상자’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10월 16일 ‘크레이지아케이드’의 18주년 기념일에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이용자에게는 경험치 8배 증가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서비스 6000일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요술램프에서 메이플 월드로 나온 ‘요정 웡키’의 기억을 되찾는 ‘요정 웡키의 요술램프’를 10월 9일까지 진행한다. ‘오르비스행 비행선’, ‘행복한 마을’, ‘설귀도 낚시터’ 등 추억의 맵에서 제공되는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 ‘마일리지’, ‘소원 보상’, ‘스페셜 훈장’ 등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10일차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6000일 기념 텀블러와 오르카 피규어 경품 추첨에 자동 응모된다.

또, 서비스 6000일이 되는 10월 1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6000일 축하 파티 의자’를 지급한다. 10월 7일까지 이벤트 의자에 6000초 동안 앉아 있으면 ‘6000일 경험치 보따리’와 ‘6000일 축하해 데미지 스킨’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PC방에서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10월 1일부터 15일까지 PC방 누적 이용시간에 따라 특별 보상 ‘빅토리아 아일랜드 화관 상자’, ‘메가 버닝 부스터’, ‘6000일 축하해 데미지스킨(유닛)’, ‘5만 메이플포인트 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10월 9일에는 한글날을 맞아 ‘한글날’ 관련 퀘스트를 수락하고 수수께끼를 풀면 ‘메이플스토리체 데미지 스킨’, ‘한글날 데미지 스킨’, ‘한글날 궁서체 데미지 스킨’ 중 원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출시 3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3’는 지난 3년 간의 주요 기록들을 공개하며 3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6년 9월 27일, 시즌1의 160개 퍼즐 스테이지로 첫 선을 보인 ‘애니팡3’는 퍼즐판을 이동하는 캐릭터들과 대량의 블록을 부수는 특수팡 등 퍼즐 게임의 파격적인 변화를 선보인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특히 유명 전래 동화 등 각 에피소드 별로 다양한 코스튬과 기능을 가진 애니팡 캐릭터들을 선보인 점은 ‘애니팡’ 시리즈의 새로운 변화를 시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3년의 서비스 기간 동안 ‘애니팡3’는 시즌1이 50개 에피소드와 1000개 스테이지, 2017년 8월 시작되어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는 시즌2가 118개 에피소드에 2360개 스테이지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9월 기준으로 3360개의 방대한 퍼즐 스테이지를 갖추며 콘텐츠의 지속 확장에 나서고 있는 ‘애니팡3’는 캐주얼 장르의 대형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서비스한다는 기획으로 시작된 미니게임들은 ‘마녀의 탑’, ‘도전 낚시왕’을 비롯해 ‘아리의 탐정 사무소’, ‘디저트를 부탁해’ 등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이들 게임은 요일과 연휴 등에 맞춰 개설되는 정규 이벤트로 편성되어 하루에만 평균 20여 만 명이 즐기는 인기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추석 연휴에 진행된 경쟁형 콘텐츠 ‘디저트를 부탁해’는 6일 만에 1억 5000만 건이 넘는 아이템을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콘텐츠의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아울러 애니팡 IP를 활용한 다양한 애니팡 캐릭터들의 등장 무대가 되고 있는 ‘애니팡3’는 현재까지 명탐정 애니, 용왕 핑키 등 인기 캐릭터를 만들며 250여 개의 캐릭터를 선보이는 애니팡만의 재미를 전하고 있다.

‘애니팡3’의 서비스를 맡고 있는 박성빈 PD는 “지난 3년 동안 이용자들의 변화하는 눈높이와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연구하며 서비스해 온 것이 인기의 배경”이라며 “누구나 즐길 애니팡만의 대중성과 고객들의 바람을 담아내는 게임이 될 것”이라 말했다.

‘애니팡3’는 3주년을 기념하며 고객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돌려돌려 회전팡’과 출석부, 캐릭터 수집, 퍼즐 쿠폰 등의 이벤트로 구성한 고객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전동 안마의자와 고급 가습기, 홍삼 세트, 커피 머신 등 특별 경품을 328명에게 선물하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이용자 모두에게 선물하는 이번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게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