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실시…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출고 재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실시…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출고 재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9.09.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실시

금호타이어는 지난 29일 전남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KIC)에서 광주 도산초등학교와 선운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터스포츠 경기 관람 및 경기장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금호타이어가 지난 2012년부터 모터스포츠에 대한 친밀도와 관련 직업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모터스포츠 교육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엑스타 레이싱팀 김진표 감독에게 모터스포츠 기초 교육을 받은 후 △경주 차량과 드라이버를 직접 만나는 '그리드 워크'(Grid Walk) △경기장 서킷을 주행하는 '달려요 버스' 이벤트 등을 직접 체험했다.

더불어 학생들은 레이싱 드라이버, 미케닉 등 모터스포츠에서 빠질 수 없는 전문 직업군에 대한 소개를 받고 엑스타 레이싱팀이 출전한 슈퍼레이스 ASA6000클래스 7차전 및 슈퍼바이크 결승 경기를 관람했다.

현대차, H 하남 수소충전소 개소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휴게소에 ‘H 하남 수소충전소’의 설비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H 하남 수소충전소는 현대차와 한국도로공사가 함께 진행하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설치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하남 충전소 개소로 올해 목표였던 8기 구축이 모두 마무리됐다.

해당 충전소는 총 160㎡ 면적에 일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를 완충할 수 있는 25kg/h의 충전 용량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운영시간은 연중무휴로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H 하남 수소충전소는 수도권에 위치한 휴게소 내 수소충전소로 운전자의 충전 편의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중부고속도로 하행의 첫 휴게소이자 상행의 마지막 휴게소로 장거리 운행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주요 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폭스바겐코리아, 아테온 출고 재개

폭스바겐코리아는 내부 점검 차 출고를 잠정 보류했던 아테온의 출고를 오는 10월 1일부터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아테온은 국내 규정 준수 여부에 대한 내부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발생, 지난 18일부터 출고가 잠정 중단된 바 있다. 이후 내부 점검과 관련 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이상 없음을 확인, 출고를 재개하게 됐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이번 아테온의 잠정 출고 보류는 작은 문제라도 철저히 확인하고 해결한다는 차원에서 이뤄졌다"며 "출고 보류 기간 동안 불편함을 겪은 고객들에게 사과드리는 한편 최대한 빠른 인도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