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오늘] 서울 집값 ‘다시 상승세’…연령대별 수입차 선호 브랜드는?
스크롤 이동 상태바
[모닝오늘] 서울 집값 ‘다시 상승세’…연령대별 수입차 선호 브랜드는?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10.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서울 부동산 시장이 再상승세다. 그 배경과 전망을 짚어본다 ⓒ 시사오늘
서울 부동산 시장이 再상승세다. 그 배경과 전망을 짚어본다 ⓒ 시사오늘

서울 집값 ‘다시 상승세’…배경과 전망은?

문재인 정부의 9·13 부동산대책 이후 주춤했던 서울 집값이 다시 과열 현상을 보이고 있다. 여러 복합적인 요인으로 상승세를 탔지만 이 같은 현상이 지속될 가능성은 낮다는 관측이 나온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70

9월 30일 오전 국회의장-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서 여야3당은 국회의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를 논의했지만 의견 차로 불발됐다.ⓒ뉴시스
9월 30일 오전 국회의장-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에서 여야3당은 국회의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를 논의했지만 의견 차로 불발됐다.ⓒ뉴시스

국회의원‧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여야 의견차로 불발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입시 특혜 의혹이 쏘아 올린 공이 국회의원‧고위공직자 자녀 입시비리 전수조사 앞에 멈춰 섰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58

지난 6월 개최한 롯데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 단체사진 ⓒ롯데
지난 6월 개최한 롯데액셀러레이터 데모데이 단체사진 ⓒ롯데

유통업계, 오픈이노베이션으로 미래먹거리 찾는다

내수 시장 침체로 위기에 빠진 유통업계가 스타트업과 손잡기에 나섰다. 스타트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고, 우수한 기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해 미래 혁신 기술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68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U는 개그맨 조세호와 손잡고 지난 26일부터 '조세호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CU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U는 개그맨 조세호와 손잡고 지난 26일부터 '조세호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CU

‘스타 마케팅’ 펼치는 편의점 업계, 이유는?

편의점 업계의 스타 마케팅이 활발한 모양새다.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 아니라 매출 상승에도 영향을 준다는 이유에서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61

지난해와 올해 1~8월 사이의 수입차 브랜드 연령별 판매량을 집계한 표로, 연령별 TOP3에 든 실적은 노란색으로 표시했다. 벤츠는 올해 2030 고객층까지 그 입지를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 시사오늘
지난해와 올해 1~8월 사이의 수입차 브랜드 연령별 판매량을 집계한 표로, 연령별 TOP3에 든 실적은 노란색으로 표시했다. 벤츠는 올해 2030 고객층까지 그 입지를 넓힌 것으로 나타났다. ⓒ 시사오늘

연령대별 수입차 선호 브랜드는?…2030세대마저 벤츠 PICK, 불매운동 일본차는 40代 이상부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중장년층의 최애(最愛) 브랜드로 자리잡은 메르세데스 벤츠가 2030세대 판매량에서마저 BMW를 제친 것으로 집계됐다. 더불어 벤츠와 BMW의 양강 구도 고착화와 일본차 불매운동 위기 속에서도 토요타는 40대, 렉서스는 50대 이상 고객층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72

한국닛산이 국내 철수설을 공식 부인했다. ⓒ 시사오늘
한국닛산이 국내 철수설을 공식 부인했다. ⓒ 시사오늘

한국닛산, 철수설 공식 부인…사업재편으로 경영정상화 속도낸다

한국닛산이 국내 철수설을 공식 부인함에 따라, 불매운동에 따른 현 위기를 어떻게 극복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81

ⓒ현대해상
ⓒ현대해상

“직접 서명에서 플랫폼 출시까지”…인증 절차 ‘줄이고’ 고객 접점 ‘높이는’ 보험사들

최근 보험사들이 '본인인증'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했던 기존의 방식에서, 고객들이 스마트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관리할 수 있게끔 절차를 개편하고 있는 추세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63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5%대의 고금리 적금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pixabay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5%대의 고금리 적금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pixabay

5%대 고금리 적금 상품 봇물…알고보니?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5%대의 고금리 적금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은행권은 다른기업과 손을 잡고 각종 제휴상품을 내놓거나, 적금 기간에 따라 금리 수준이 높아지는 상품을 내놓는 등 신규고객 유치전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금리 혜택을 살펴보면, 최대 5% 금리는 캐시백이나 포인트를 합쳐야 보장되거나, 다소 까다로운 우대 혜택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 등 실질적인 혜택은 크지 않아 '미끼상품'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http://www.sisao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1880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