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2019년 제2회 청년기술창업교실’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술보증기금, ‘2019년 제2회 청년기술창업교실’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0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청년기술창업교실 포스터
2019년 제2회 청년기술창업교실 포스터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 부산디자인진흥원에서 ‘2019년 제2회 청년기술창업교실’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창업교실은 부산지역 청년창업자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행사인 ‘BSW Bounce 2019’와 연계함에 따라 교육생들은 IR피칭, 네트워킹데이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교육 대상자는 제조, 정보통신(ICT), 신재생에너지, 4차산업 혁명분야, 지식문화산업 등 기술기반 업종의 창업을 준비하는 만 19~39세 이하의 (예비)청년·기술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초기창업자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는 오는 25일까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기보는 심사를 거쳐 50명 내외의 교육생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자는 이달 30일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며, 11월 6일부터 3일간 총 21.5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프레젠테이션 기법 △세무 및 회계관리 실무 △비즈니스 모델 최적화 고객 개발 △청년 스타트업을 위한 투자의 이해 △R&D 준비와 절차 기술로드맵 및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으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의 실제 창업환경에 맞춰 구성된다.

수료자 전원에게는 창업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기보의 예비창업자 사전보증 및 청년창업우대보증 대상자 추천 등의 혜택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