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SSG닷컴,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SSG닷컴,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0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 안철민 SSG닷컴 SCM총괄담당, 전금배 현대글로비스 물류사업본부장,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현대글로비스 본사에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 안철민 SSG닷컴 SCM총괄담당, 전금배 현대글로비스 물류사업본부장,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왼쪽부터)가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현대글로비스 본사에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SG닷컴

SSG닷컴-현대글로비스,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 

SSG닷컴이 국내 최초로 ‘콜드체인’이 가능한 전기차량을 도입하며 친환경 배송을 강화하고 나섰다.

SSG닷컴은 글로벌 선도 종합물류기업 현대글로비스와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전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현대글로비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우정 SSG닷컴 대표이사와 김정훈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도입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SSG닷컴은 현재 운행중인 이마트몰 배송차량 일부를 친환경 전기차로 시범 전환할 예정이며 현대글로비스는 냉장 전기차량 공급과 배송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그 동안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상온 배송 차량을 전기차로 운영한 적은 종종 있었지만 냉장 및 냉동 기능을 탑재한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양사는 차량 개발이 완료되는 내년 상반기 내 전기 배송차량의 안정성, 주행능력 등 테스트 기간을 가질 계획이다. 이후 올 연말 김포에 완공 예정인 온라인 물류센터 ‘네오 003’부터 전기 배송차를 점진적으로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SSG닷컴은 전기 배송차량 도입을 통해 친환경 배송 정책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타사와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랜드월드, 실용적 프리미엄 여성복 ‘W9’ 론칭

이랜드월드가 실용적인 프리미엄을 앞세운 여성복 브랜드 ‘W9’(더블유나인)을 론칭,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다.

W9은 이랜드월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여성복 브랜드로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여성 고객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다. ‘당신 그대로의 당신’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고급스러운 뉴트럴 톤 중심의 톤온톤 설계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의 모던 캐주얼룩을 제안한다.

상품은 이랜드월드만이 가지고 있는 소재 전문 지식과 생산 인프라를 최대로 활용한 프리미엄 소재 중심의 아우터와 프렌치 리넨, 몽골 캐시미어 등의 시즌 아이템을 주력으로 한다. 이번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에서는 W9의 6가지 핵심 아이템 중 프리미엄 소재인 캐시미어 아이템을 먼저 고객에게 선보인다. 

캐시미어는 채취 과정이 까다롭고 여기에 복잡한 유통 과정이 더해지면서 국내에서 지나치게 높은 가격대가 형성돼왔다. 그러나 내몽골 에르도스 시티의 캐시미어 전문 생산 라인과 제휴하고 이랜드월드가 쌓아온 생산 및 유통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 구성이 가능했다. 캐시미어 스웨터는 15만 원대, 캐시미어 머플러는 9만 원대로 판매한다.

이랜드월드는 내년 1월 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총 80여 개 매장, 연 매출 1000억의 메가 브랜드에 도전한다. 이 중 온라인 매출 목표를 500억으로 잡고 본격적인 온〮오프라인 상품 전개를 시작할 예정이다.

제주신라호텔, 온수풀에서 즐기는 이색 영화관 개관

제주신라호텔이 시원한 가을 바람이 불어오는 따뜻한 온수풀 수영장을 낭만적인 야외 영화관으로 꾸몄다. 국내 호텔 최초로 야외 수영장에서 영화를 상영한 제주신라호텔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플로팅 시네마’를 또다시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은 지난 4년간 꾸준한 인기를 얻은 플로팅 시네마를 재개하면서 가을·겨울 고객맞이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플로팅 시네마는 야외 수영장인 ‘패밀리 풀’과 ‘어덜트 풀’에 각각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를 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음달 1일 플로팅 시네마가 시작되면서 가을 제주를 찾은 고객들은 달빛이 따스하게 비추는 야외 수영장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선보이는 영화는 총 4편이다. 자녀 동반 가족 고객이 이용하는 패밀리 풀에서는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몬스터파크’와 ‘리노’를 상영하며, 커플들이 단란한 시간을 보내는 어덜트 풀에서는 각종 영화상을 휩쓴 ‘그린북’과 짙은 여운의 생존 로맨스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를 상영할 예정이다.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수영장은 온수풀에서 밤 12시까지 수영을 즐기는 ‘문라이트 스위밍’으로 유명하다. 수영장 물의 온도는 평균 33도 이상, 자쿠지는 38~42도로 유지하고 있어 가을은 물론 겨울에도 따뜻한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핀란드 사우나’도 있어 몸을 따뜻하게 데우면서 통유리창으로 보이는 영화를 즐길 수 있다.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바나에는 열선이 깔려 있어 가을날에도 아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에서 ‘큐레이터 톡!톡!’ 프로그램 운영

NS홈쇼핑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19 미술주간(Korea Art Week)을 맞이해 판교 본사 별관에 위치한 ‘나폴레옹 갤러리’에서 오는 4일 오후 3시 ‘큐레이터 톡!톡!’을 진행한다.

큐레이터 톡! 톡!은 나폴레옹 갤러리의 소장품인 19세기 나폴레옹 유물을 소개하고 세계사의 일부를 심도 있게 탐미 할 수 있는 기회를 관람객에게 제공하는 문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서는 나폴레옹 갤러리를 상징하는 이각모 외에도 ‘폴 들라로슈’가 그린 나폴레옹 초상화 유화작품도 소개되고, 다과와 함께 전문 큐레이터와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신청은 이메일과 나폴레옹 갤러리 인스타그램에서 할 수 있고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프랑스 나폴레옹 황제 유물 전시관으로 오픈한 나폴레옹 갤러리는 나폴레옹이 1800년 알프스를 넘은 뒤 오스트리아 군과 치른 마렝고 전투시에 착용했던 이각모(바이콘) 실물을 아시아에서는 유일하게 직접 볼 수 있는 곳이다. 지난 2014년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모나코 왕실이 보유하던 모자를 경매를 통해 26억원에 낙찰받아 8종의 유물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