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LG전자, ‘굿디자인 어워드 2019’서 19개 본상 받아…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Blue M.’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LG전자, ‘굿디자인 어워드 2019’서 19개 본상 받아…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Blue M.’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Good Design Award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Good Design Award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 '굿디자인 어워드 2019'서 19개 본상 받아

LG전자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Good Design Award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LG전자는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Best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를 포함해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시그니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LG 시네빔 Laser 4K, LG 오브제 냉장고, 전자칠판 등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 LG 시그니처 라인업 중 롤러블 TV, 8K TV, 에어컨,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등 4종이 본상을 수상하며 LG 시그니처의 정제된 디자인을 입증했다.

Best 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는 세계 첫 롤러블 TV로 기존 TV와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올레드의 압도적인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다. 절제된 디자인을 토대로 전체 외관에는 리얼 알루미늄을, 스피커에는 명품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원단을 적용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Blue M.'(블루엠) 출시

청호나이스는 대용량 복합필터로 오염물질을 강력하게 청정하고,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까지 없는 '청호 공기청정기 Blue M.'(블루엠)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청호 공기청정기 블루엠은 전면과 후면의 흡입구 양쪽에 '프리필터'와 '복합필터'로 구성된 필터 세트가 설치돼 오염물질을 2방향으로 강력하게 흡입, 청정한다. 

복합필터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와 '탈취필터'의 2중 구조로, 미세한 호흡성 분진과 생활악취를 제거해 실내 공기 질을 높인다. 특히 필터 유효면적을 증대해 청정능력이 뛰어난 점과, 탈취필터의 주 요소인 활성탄의 함량을 높여, 유해가스 제거효율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세 걱정없이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동식 손잡이와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숨은바퀴를 장착해, 원하는 곳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PM2.5센서를 적용,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시켜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가격은 점검주기 2개월, 의무사용 및 소유권이전 기간 60개월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