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지역 물문제 해결 맞손
한국수자원공사, 미주개발은행과 중남미지역 물문제 해결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7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중남미지역 국가 물문제 공동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왼쪽)이 루이스 알베르토 모레노(Luis Alberto Moreno) 미주개발은행 총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
7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왼쪽)이 루이스 알베르토 모레노(Luis Alberto Moreno) 미주개발은행 총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7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미주개발은행(Inter-American Development Bank, IDB)과 중남미지역 국가들의 물문제 공동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IDB는 중남미지역의 지속적인 경제 및 사회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1959년 설립된 국제금융기구로 우리나라를 포함해 48개국이 가입돼 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남미지역 수자원과 상하수도 분야 사업 추진 시 공동재원 조달 및 공동투자,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인적 자원 교류 협력 등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페루 리막강 통합수자원관리시스템 사업’과 볼리비아에 물관리 기술을 공유하는 ‘지식공유사업’ 등 중남미지역의 물관리 분야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중남미 지역을 비롯한 해외 물관리 분야의 교류를 더욱 넓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 세계 물문제 해결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물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국제협력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