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현대모비스, 모빌리티 핵심 기업으로 도약”
[특징주] “현대모비스, 모빌리티 핵심 기업으로 도약”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0.08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증권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2만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최근 3개월간 현대모비스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최근 3개월간 현대모비스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현대차증권이 현대모비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로, 목표주가를 32만원으로 제시했다. 

8일 현대모비스는 전거래일보다 1500원 하락한 24만25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54분 현재 전일대비 500원(0.20%) 떨어진 24만3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문수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올해 3분기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은 5837억원으로 컨센서스를 23% 상회하겠다"고 예상했다. 

그는 "중국 출하 부진과 계절 비수기 영향으로 그룹 출하가 25% 감소했으나, 우호적인 환율과 xEV 판매 증가, RV 중심의 믹스개선이 지속되며 모듈 마진이 회복되겠다"면서 "환율 효과로 A/S 고수익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현대차그룹 내 완성차는 원가절감 및 서비스, 플랫폼 등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면서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기술 투자, 친환경차 플랫폼향 역량이 확대 중이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4분기 이후 집중되는 신차 모멘텀에 대한 수혜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장 연구원은 "부품주 투자 매력은 중국 수요 부진으로 낮아진 상황이나 현대 모비스는 높은 A/S 마진 유지 가운데 효과적인 투자를 집행, 수익 사업에 집중했다"면서 "친환경, 전장 확대 적용으로 전방 수요대비 실적 확대가 큼에도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은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그룹 내 모빌리티 핵심 기업으로 도약하며 대응 영역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적극적 산업 수직 확장, 주주가치제고로 안정적 실적에 기반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대형 부품주 중 최선호주"라고 꼽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카드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