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샘-여성가족부,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후원…전자랜드, 방송인 서장훈 모델로 TV 광고 온에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샘-여성가족부,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후원…전자랜드, 방송인 서장훈 모델로 TV 광고 온에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난 6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해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들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난 6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해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들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한샘

한샘-여성가족부,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후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지난 6일 부산 영도구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세상모든가족함께' 바다 나들이 행사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해 한부모 가족 지원 정책들을 소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가족부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산시 공동 개최로 마련됐다.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 오거돈 부산시장 등 정부 부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고 초청 가족 500여명과 부산 시민들이 참여했다.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은 모든 형태의 가족을 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사회적 인식 확산과 차별적 법·제도의 개선, 보편적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을 목적으로 정부가 올해 상반기부터 추진중인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한샘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세상모든가족함께 캠페인에 후원기업으로 동참하며 가족에 대한 편견 해소에 함께 하고 있다. 특히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한 한샘의 사회공헌 활동들을 알리며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이번 행사에서 한샘은 '두 배의 사랑을 전합니다. 한부모 가족과 포근함을 나누세요'를 주제로 한샘 부스를 방문한 부산 시민들과 가족들에게 이불을 전달하고 같은 수량을 한부모 가족에게 전달하는 1+1 매칭 방식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GS25, 국립국어원, 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 알리기 운동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해 국립국어원, 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우수함을 알리는 62종의 엽서를 제작해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에 동봉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GS25가 우리말 알리기 운동을 위해 제작한 엽서엔 우리말 25종과 오남용 되고 있는 외래어를 우리말로 순화한 25종을 사용했으며 한글 보급 및 활성화에 힘쓴 큰 스승 12인의 이름과 업적도 담겼다.

이번 우리말 알리기 운동에 사용된 우리말과 외래어는 국립국어원이 선정했고, 한글 큰 스승 12인은 국립한글박물관이 선정해 GS25로 전달됐다.

이번에 사용된 우리말 25종은 야무지고 탐스럽단 의미의 '도담하다'와 깨끗하고 반지르르 윤이나는 모양이란 뜻의 '함치르르' 등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름다운 뜻을 가진 우리말이 선정됐다.

GS25는 우리말 25종이 들어간 엽서에 각각의 단어, 뜻 풀이와 함께 우리말의 의미를 감각적으로 표현한 삽화(일러스트)도 담았는데, 삽화는 개성있는 그림으로 소셜네트워크(SNS)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그림 작가 오리여인이 맡았다.

BGF리테일, 차이(CHAI)와 '블록체인 기반 결제 활성화' 협력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의 운영사 차이코퍼레이션과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BGF리테일과 차이코퍼레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내 전국 CU매장에서 차이 결제 앱으로 보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상시 할인 혜택 등 고객들의 알뜰 쇼핑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CU가맹점의 운영 효율화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차이코퍼레이션은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결제 과정을 줄여 편의성을 높인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운영하고 있다.

전자랜드, 방송인 서장훈 모델로 TV 광고 온에어

전자랜드는 방송인 서장훈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촬영한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자랜드의 광고는 오는 9일부터 방송되며,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하고 있는 서장훈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서장훈은 광고에서 김치냉장고 구입을 고민하는 방문자에게 전자랜드의 혜택을 소개하며 현실적인 해결책을 재미있게 제시한다.

한편 서장훈은 현역 농구선수 시절 2008년 12월부터 2011년 5월까지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에서 활약한 바 있다. 서장훈이 출연하는 전자랜드의 신규 광고는 TV와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