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국가유공자·보훈가족을 대상 ‘VR 버킷리스트’ 체험 진행…바로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국가유공자·보훈가족을 대상 ‘VR 버킷리스트’ 체험 진행…바로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시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서울 중앙보훈평원(10.8), 대전 보훈병원(10.7), 광주 보훈병원(10.7) 총 3개소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VR 버킷리스트'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T
KT는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서울 중앙보훈평원(10.8), 대전 보훈병원(10.7), 광주 보훈병원(10.7) 총 3개소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VR 버킷리스트'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T

KT, 국가유공자·보훈가족을 대상 'VR 버킷리스트' 체험 진행

KT는 제67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맞아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서울 중앙보훈평원(10.8), 대전 보훈병원(10.7), 광주 보훈병원(10.7) 총 3개소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VR 버킷리스트'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VR 버킷리스트 체험 행사는 'ICT로 삶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건강 상의 문제로 외출이나 활동이 제한된 환자들에게 각자의 버킷리스트 중 여행, 운동, 이벤트를 채택해서 VR로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은 과거로 돌아가 6.25전쟁으로 가슴 아픈 역사를 돌아보기도 하고, 통일을 기원하면서 북한의 판문점과 백두산 여행도 하는 경험을 했다. 휠체어에 의지하고 있는 환자들은 가상현실 속에서 야구 타자도 되어보고, 양궁 선수가 돼 활 쏘기 등을 하며 자연스럽게 재활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한편 KT는 치매 극복 선도기업으로서 2018년 12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바로고,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배달 시작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8일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하고,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바로고는 아웃백 서울, 경기, 순천 지점에 배달 컨설팅 및 솔루션을 우선 제공하면서 서비스 지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바로고만의 전국 물류망과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안정된 배달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아웃백 배달 주문은 배달 중개 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네이버 간편 주문, 아웃백 콜센터 등 채널에서 가능하다. 아웃백 대표 인기 메뉴인 △투움바파스타 △아웃백 스페셜 갈릭 서로인 스테이크 △베이비백립 △울룰루 버거 △쿠카부라 치킨 △오지치즈 후라이즈부터 다양한 세트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배달로 즐길 수 있다.

SKT, 광화문 '5GX 부스트파크'서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 진행

SK텔레콤은 한글날을 맞아, 광화문 'SKT 5GX 부스트파크' 일대에서 베이직하우스와 공동으로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 '당신을 기억합니다'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광화문 지역에서 '한글 맞춤법 통일안' 이미지를 찾은 고객 200명에게 베이직하우스의 '입는 한글' 한정판 티셔츠를 제공하고, 이 외 참가자 전원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한글 맞춤법 통일안은 1933년 조선어학회 회원들이 한글 맞춤법 체계를 통일해 발표한 것으로 일제 강점기 우리말 지키기의 상징 중 하나다.

이번 캠페인에서 증정하는 입는 한글 티셔츠는 베이직하우스가 유명 작가들과 협업해 만든 제품 중 △한글자음 'ㄱ'을 활용한 유창창 작가의 '똑부러진 기억' △달이 차고 기우는 모습을 한글과 결합한 장안나 작가의 '달이 차오른다' 등 2종이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광화문 지역에서 자동으로 뜨는 시럽(Syrup) 또는OK캐시백 앱의 우리말 역사 찾기 캠페인 알림 메시지를 눌러 한글 맞춤법 통일안 이미지를 찾으면 된다. 이후 광화문 교보문고에 있는 SKT 5GX 체험존을 찾아 5G 서비스 체험 후, 직원에게 쿠폰을 제시하면 입는 한글 티셔츠를 받을 수 있다.

배달의민족, 한글날 맞아 여덟 번째 무료 서체 '을지로체' 출시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무료 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한글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한글날마다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간판 글자들을 배달의민족만의 감성으로 재생산한 무료 서체를 배포하고 있다. 2012년 한나체를 시작으로 2014년 주아체, 2015년 도현체, 2016년 연성체, 2017년 기랑해랑체, 2018년 한나체 Air/Pro를 차례로 출시했다. 배달의민족 서체 시리즈는 개성 있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일반인뿐만 아니라 출판, 방송, 광고 등 여러 업계에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새로운 무료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의 디자인 컨셉을 도시 전체로 확장해 을지로라는 공간의 느낌을 서체에 담아냈다. 을지로 간판 장인들이 함석판이나 나무판 등에 붓으로 쓴 글씨를 재해석해 탄생한 을지로체는 페인트 붓글씨 특유의 느낌을 살려 획의 시작은 힘차고, 마지막은 부드럽게 마무리된 것이 특징이다.

을지로체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한글날인 오는 9일부터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