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선정 공고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재·부품·장비 강소기업 100’ 선정 공고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강소기업 100’ 선정 절차 ⓒ 기술보증기금
‘강소기업 100’ 선정 절차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일본 수출규제에 대응하고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를 선도할 ‘강소기업 100’ 선정 공고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추진 중인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 대책’과 ‘소재·부품·장비 R&D 투자전략 및 혁신대책’의 후속조치다.

‘강소기업 100 프로젝트’는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개발이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기술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전문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향후 5년간 30개 사업의 기술개발부터 사업화까지 전 주기에 걸쳐 최대 182억 원을 지원해 빠른 기술혁신과 성과창출을 이룰 계획이다.

총 매출액 중 소재·부품·장비 분야 매출액이 50% 이상이고, 연구개발 역량 및 기술혁신전략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신청 가능하다.

이중 연구개발 역량의 최소 기준으로 △연구전담요원 2명 이상 △총 매출액 대비 연구개발 지출 비중(연구개발 집약도) 2% 이상 △벤처펀드 등의 투자자로부터 5000만 원 이상 투자 가운데 어느 하나 이상 충족해야 한다.

또한, 신청 중소기업은 지정기간(5년) 동안 추진할 목표기술의 개발 및 사업화 계획을 담은 ‘기술혁신 성장전략서’를 제출해야 한다.

오는 10일부터 내달 1일까지 기보 홈페이지 내 사이버 영업점을 통해 강소기업 신청서를 접수하고, 평가를 거쳐 12월 중에 강소기업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이와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6개 권역별로 실시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