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레이드 업데이트로 유저들에 새로운 즐거움 선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레이드 업데이트로 유저들에 새로운 즐거움 선사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1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16인 레이드 ‘카이슈테르’ 업데이트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 오픈
넥슨, ‘액스’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차원의 틈’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16인 레이드 ‘카이슈테르’ 업데이트ⓒ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16인 레이드 ‘카이슈테르’ 업데이트ⓒ스마일게이트

16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신규 레이드 콘텐츠 및 보스 추가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는 론칭 후 최초로 선보이는 16인 레이드 콘텐츠 ‘카이슈테르’를 업데이트했다.

거대한 용의 형상을 가진 카이슈테르는 역대 최대 규모인 16명이 동시에 공략해야 하는 가디언으로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하며 그만큼 다양한 공략법을 찾고 파티를 구성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6인 대규모 레이드 전투는 카이슈테르의 공격 방식에 따라 맵 곳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카이슈테르의 공격을 방해하고, 탑승물을 활용해야 하며, 파티원 중 일부는 전혀 다른 별도의 공간에서 전투를 펼치기도 하는 등 체계적인 역할 분담이 필수다. 16인 어비스 레이드 ‘카이슈테르’의 핵심 보상은 T3 유물 등급 장비이며, 이로 인해 더 강해지기를 원하는 많은 모험가들의 도전이 예상된다.

더불어, 신규 콘텐츠 ‘리버스 루인’도 업데이트 되었다. 리버스 루인은 게임 속 영웅들의 수련 공간이라는 콘셉트로 총 100층으로 이루어진 던전을 혼자 도전해야 하는 콘텐츠다. 리버스 루인에서는 룬, 각인, 연마, 재련 같은 외부 효과가 적용되지 않으며 리버스 루인 내 전투를 통해 획득한 ‘아스트라’를 사용해 캐릭터를 강화시켜 전투를 펼치게 된다. 획득한 ‘아스트라’를 통해 사용 스킬이 매우 강력해지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누구나 리버스 루인을 진행하는 동안 거침없고 폭발적인 스킬 콤보로 핵앤슬래시의 시원함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카이슈테르’ 16인 레이드를 통해, 최대 규모, 최고 수준의 콘텐츠의 차별화 된 플레이 경험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파티원간의 긴밀한 협동과 호흡이 클리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열쇠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리버스 루인을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진정한 핵앤슬래시의 재미와 콘텐츠의 다양성을 제공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게임빌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사계의 군주 아포피스’를 오픈했다.

‘아포피스’는 ‘어둠의 군주 벨리알’, ‘역병의 사도 페인’의 뒤를 잇는 신규 레이드 보스로 사후 세계를 지배하는 군주다.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어둠 심판자의 장비 세트’와 ‘어둠 군주의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으며 ‘드래곤 버스터 파츠’를 강화할 수 있는 ‘드래곤 버스터 파츠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위 동료 ‘세트’가 최초로 등장했다. 세트는 ‘오시리스’와 연적으로 ‘이시스’를 두고 삼각관계를 형성하는 캐릭터이며 ‘악의 파멸자’라는 별명을 가졌다. 일반 공격 시 보스를 제외한 적의 버프 1개를 제거하고 암흑의 기운이 증가한다.

아울러 신규 레이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1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레이드 플레이를 20회 달성하면 레이드 장비 강화석 1000개와 티켓 1000개를 지급한다. 또, 22일까지는 매일 특정 시간대에 ‘레이드 정수 100% 보너스 월드 버프 이벤트’를 실시하며 15일까지는 ‘호감도 인사 2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액스(AxE)’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차원의 틈’을 업데이트했다.

최상위 이용자를 위한 고난도 PvE 던전 ‘차원의 틈’은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각 스테이지는 순차적으로 목표물 보호, 중간 보스 처치, 목표물 파괴, 최종 보스 처치 등의 미션을 가지며, 미션을 완수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차원의 틈’은 입장 횟수에 제한 없이 4명부터 최대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 클리어 기록은 주간마다 초기화된다. 골드, 루비, 에메랄드 등 기존 재화와 함께 캐릭터를 더욱 화려하고 강인하게 바꿔주는 각성 재료 및 각성 장비를 클리어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넥슨은 ‘차원의 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18일까지 길드 회원 10명 이상이 함께 있는 게임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해당 길드 전원에게 루비 300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