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 누적 300만 다운로드·청구 누적 30만 돌파…“인슈어테크 플랫폼 최다 다운로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굿리치, 누적 300만 다운로드·청구 누적 30만 돌파…“인슈어테크 플랫폼 최다 다운로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0.1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30개 보험사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 및 보상청구팀 운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굿리치
ⓒ굿리치

굿리치는 14일 누적 다운로드 300만, 보험금 청구 대행 3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슈어테크 플랫폼 중 최다 다운로드수다. 

굿리치 앱은 지난해 2월 굿리치 2.0 버전이 출시된 이후로 19개월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특히 병원비 및 약제비 영수증을 앱에 올리면 보험금이 청구되는 서비스를 통해 보험 필수앱으로 부상하고 있다. 

굿리치 보험금 청구 누적 건수는 30만건을 돌파했다. 굿리치는 △국내 30개 보험사 보험금 청구대행 서비스 진행 △업계 최초로 보상청구팀을 운영하는 등을 통해 보험금 청구 시간과 절차를 획기적으로 단축했다고 밝혔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15만원 이하의 보험금 소액 청구 포기율은 64.5%에 달한다"면서 "청구 기능이 복잡하다보니 소액 보험금은 포기하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이어 "보험금 청구는 보험 고객들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라면서 "굿리치는 보험금 간편 청구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며 고객 입장에서 보험의 바른 이치를 찾아가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