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퍼트, 업무용 검색 서비스 ‘딥서치’ 정식 서비스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치퍼트, 업무용 검색 서비스 ‘딥서치’ 정식 서비스 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1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서치퍼트 회사 소개를 안내하는 ‘딥서치’ 홈페이지 초기 화면 ⓒ 서치퍼트
서치퍼트 회사 소개를 안내하는 ‘딥서치’ 홈페이지 초기 화면 ⓒ 서치퍼트

서치퍼트는 오는 16일 업무용 검색 서비스인 ‘딥서치(Deep Search)’ 정식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딥서치는 일반 포털에서 찾기 힘든 문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대법원, 금융감독원, 감사원 등 공공기관 및 정부부처 214곳에서 보유한 약 500만 건(약 1억5000만 페이지)의 공공문서와 보고서 등 신뢰도 높은 문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일반 포털에서 정보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가짜 정보나 광고로 인한 ‘검색실패’ 현상을 줄이고, 신뢰도 높은 검증된 문서를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214곳의 공공기관을 일일이 찾아 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여 업무에 필요한 문서 정보를 찾는 데 쓰는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딥서치는 그간 베타 서비스를 거치며 효성 캐피탈, 법무법인 한결, 신한은행, 신한파리바 등 다양한 기업에서 도입했다. 법무, 회계, 준법감시 등 공공기관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업무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평가다.

해외 진출도 본격화 할 예정이다.

딥서치는 내년부터 미국정부, UN 등에서 배포하는 공공 데이터뿐 아니라 모든 문서 정보를 수집해 해외로 진출하고, 인공지능(AI)을 결합한 AI 사서를 도입해 누구나 원하는 문서를 간편하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문서 포털로 도약할 계획이다.

한편, 딥서치는 정식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년 1월 31일까지 딥서치 신청자를 대상으로 3개월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