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한국산업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KT, 태국에 IPTV 상용화 노하우 전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한국산업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KT, 태국에 IPTV 상용화 노하우 전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한국산업고객만족도 22년 연속 1위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8년부터 이동통신부문에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SK텔레콤이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은 지난 8월 세계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혁신적인 5G 서비스 선도 노력을 평가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지난 4월 세계 최초 5G 런칭 이후 고객과 사회에 5G 기반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먼저 롤(LOL) 파크, 올림픽공원, 부산 해운대 등 SK텔레콤의 5G 부스트 파크에서 AR·VR 등 '몰입 경험'의 즐거움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AR 전용 앱인 '점프 AR' 런칭을 시작으로 e스포츠(LOL) 독점 서비스 출시, AR 동물원 서비스 등 5G와 초실감 미디어를 결합한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며 AR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KT, 태국에 IPTV 상용화 노하우 전수

KT는 15일(현지시간) 태국 방콕 자스민 인터내셔널 타워에서 태국의 초고속인터넷 사업자인 트리플티 브로드밴드(Triple T Broadband)와 'IPTV 종합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의 대한민국 1등 IPTV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국에 IPTV 서비스를 상용화할 수 있게 된다.

KT는 트리플티 브로드밴드가 2020년 하반기에 IPTV 서비스를 상용화하고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도록 IPTV 플랫폼 구성, 디바이스 개발, 네트워크 최적화, 서비스 설계, 사업 전략까지 IPTV 사업 전 영역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KT는 트리플티 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IPTV 플랫폼과 셋톱박스 설계도 같이 진행함으로써 사업 시작 단계부터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트리플티 브로드밴드는 내년 상반기에 IPTV 플랫폼을 구축해 하반기 서비스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KT의 대한민국 1등 IPTV 인프라 및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성공 사례로, 지난 8월 트리플티 브로드밴드가 속한 정보통신기업 자스민 그룹(Jasmine Group)과, 태국 종합 미디어콘텐츠 기업 모노 그룹(Mono Group), 그리고 KT 3자간에 IPTV 사업협력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트리플티 브로드밴드의 러브콜로 인해 성사됐다.

바로고, 공식 홈페이지 개편…이용자·본사 간 소통 강화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15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이용자와 본사 간 소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바로고 홈페이지 개편은 주 이용자인 라이더, 허브장(가맹점주), 가게 사장님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바른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가장 먼저 주 이용자의 눈높이에서 이용하기 쉽도록 UI/UX를 개선했으며, 바로고 홈페이지에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을 연동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바로고만의 서비스 정보를 동영상, 인터뷰, 기사 등의 콘텐츠로 풀어낸 페이지를 추가해 신뢰 있는 정보에 흥미를 더했다.

아울러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에도 개편 내용이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바로고와 관련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서울 및 전북 지역 수강생 모집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은 오는 31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서울 및 전북 지역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은 60세 이상 액티브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초의 여행문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한국의 인구 추세에 따라, 시니어들의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과정은 7주에 걸쳐 여행전문가의 실시간 멘토링과 수강생 단체 토의 등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으로는 임택 여행작가, 오재철 사진작가, 김승진 해양모험가, 이종원 여행작가협회 감사, 윤승철 무인도섬테마연구소 소장, 정상근 여행대학 총장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개인 맞춤형 국내 여행 계획을 설계하고, 직접 여행을 다녀온 후 결과도 공유한다.

지난달 모집한 서울 3, 4기와 대전 1기가 10대 1에 육박하는 치열한 경쟁률을 보인 점을 고려, 이번 프로그램은 전북 지역까지 확대 운영된다. 개강일은 서울 5기는 오는 11월 11일, 6기는 12일, 전북 1기는 15일이다.

60세 이상(1960년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취지 이해도,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별 30명 등 총 9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31일 오후 6시까지 시니어트립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합격자는 오는 11월 6일 개별 연락하며, 졸업여행을 포함한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여기어때, '더 캠프' 통해 군 주둔 지역 합리적 숙박비 구현

국내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는 대국민 국군 소통서비스 앱 '더 캠프'에 숙소를 공급하며, 군 부대가 위치한 지역의 합리적 숙박 상품에 힘을 보탠다고 15일 밝혔다.

여기어때가 대한민국 국군, 가족, 지인의 소통 앱 서비스인 더 캠프에 전국 5만 숙소를 연동한다. 더 캠프는 입대한 장병과 가족, 지인의 커뮤니티이자, 휴가와 면회 등 일정을 공유하는 앱이다. 이번 연동을 통해 숙소 예약 기능이 확장됐다. 여기어때의 공급 상품은 중소형호텔부터 호텔ㆍ리조트,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 등 우리나라 모든 숙소 카테고리를 포함한다.

이번 상품 연동은 군 주둔 지역에 있는 다양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숙소를 공급하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여기어때 측은 예측했다.

요기요, '요기부터 반값' 할인 프로모션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음식 메뉴를 50% 할인해주는 '요기부터 반값'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요기부터 반값 할인은 천고마비의 계절인 10월을 맞아 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상의 맛있는 즐거움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오는 25일까지 총 2주 평일 동안 치킨과 버거, 카페/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요기요에서 50% 할인 받아 주문할 수 있다. 1주차에는 맥도날드, 배스킨라빈스, KFC, 던킨을 할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배달앱 최초로 선보인 요기요의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반값 할인된 가격에 3000원을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요기부터 반값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브랜드 중 요기요의 1년 365일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인 '슈퍼레드위크 2.0'과 중복할인도 가능해 더 저렴한 가격에 주문이 가능하다.

할인 적용 방법은 요기요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해당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메뉴를 선택 주문하면 된다. 단,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 이용 시에만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중복 할인 혜택은 자동 적용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인기 프랜차이즈 할인 쿠폰은 순차 공개 예정이며,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