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 유통사업부문, ‘2019 창업대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 유통사업부문, ‘2019 창업대전’ 개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롯데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9 롯데 유통BU 창업대전’에서 중소기업 담당자들과 롯데 유통계열사 상품 기획자들이 입점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롯데 유통사업부문, ‘2019 창업대전’ 개최

롯데그룹 유통사업부문이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롯데홈쇼핑 주관으로 8개의 유통 계열사, 중소기업 220개사가 참여하는 ‘2019 창업대전’을 개최했다.

창업대전은 최대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롯데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보다 많은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행사다. 올해는 참여 규모와 판로 지원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참여 기업 조건을 중소기업에서 7년 이내 창업기업까지 확대해 아이디어 상품 발굴은 물론 청년 창업도 지원했다. 최근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 성장과 파트너사들의 선호에 따라 참가 계열사도 ‘e-커머스’를 추가해 총 8개사로 확대하고 온라인으로도 입점 채널 범위를 넓혔다.

이날 식품, 의류 등 80여 명의 롯데 유통 계열사 상품 기획자들이 기업 특성에 따른 1대 1 맞춤 컨설팅을 진행했다. 적합한 롯데 계열사를 추천하고 해당 계열사에 대한 입점 상담 기회도 동시에 제공했다. 롯데홈쇼핑 상품기획자들은 TV홈쇼핑, T커머스, 온라인몰 등 채널별 입점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파트너사들에게는 해외 진출에 적합한 기업을 선정해 롯데홈쇼핑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통한 해외 판로 개척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지원본부장은 “롯데그룹의 국내 최대 유통망을 통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들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자리”라며 “올해는 예년보다 참여 계열사와 파트너사 범위를 확대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본사 전 직원이 가맹점 청소 진행

이디야커피가 2900호에 달하는 가맹점의 환경개선을 위해 15일 전국에서 동시에 매장 청소를 진행하는 ‘클린데이’ 행사를 열었다. 특히 이날 이디야커피의 본사의 모든 임직원들은 팀을 이뤄 가맹점을 방문해 매장 청소 작업을 진행했다.

이디야커피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이디야 클린데이를 매년 상·하반기마다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 행사는 이디야커피의 상생 정책 중 하나로 이날은 본사 전 임직원들이 전국 각지의 매장을 직접 찾아가 유리창, 가구, 시설물 등을 직접 닦고 매장의 전반적인 청결 상태를 점검한다.

이디야커피는 클린데이 외에도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기적으로 ‘고객 서비스 우수매장’ 및 ‘장기 운영 점주’를 선정해 포상하고 ‘점주 자녀 대학 등록금 지원’과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장기근속 아르바이트생 격려금 지급’ 등의 제도를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이디야 클린데이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수준을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 드롭탑 “925 블렌드와 케이크가 만나면 최대 20% 할인”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오는 31일까지 ‘925 블렌드’와 케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드롭탑은 최근 925 블렌드를 출시하며 원두의 풍미를 한껏 살려줄 ‘925 케이크’ 메뉴도 함께 선보였다. 많은 고객들에게 925 블렌드와 케이크의 조합으로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세트 메뉴를 제공하기로 했다.

행사 기간 중 ‘925 블렌드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1잔’과 ‘925 케이크 1종’을 세트로 주문할 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인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에 포함되는 925 케이크는 ‘레드벨벳’, ‘캐롯’, ‘다크초콜릿’, ‘티라미수’, ‘프로마쥬 블랑’, ‘프로마쥬 클래식’, ‘녹차쉬폰’, ‘호두생크림’ 등 8종이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 제공되는 할인 혜택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적립과 모바일 쿠폰 사용은 제한된다.

못된고양이, 필리핀 10호점 오픈

엔캣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못된고양이가 필리핀에 10호점 매장을 오픈했다.

못된고양이는 필리핀 수도 마닐라 인근의 주요 상권 중 하나인 케손시티의 유명 쇼핑몰 ‘이스트우드 시티’ 내에 10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10호점은 필리핀 진출 이후 마닐라가 아닌 지역에서 처음 선보이는 매장으로 오픈 초기부터 현지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못된고양이는 지난 2014년 필리핀 진출과 함께 첫 번째 매장을 열고 수도인 마닐라 중심으로 매장을 활발하게 확장, 지난해 1월에 9호점을 오픈한 바 있다.

못된고양이는 필리핀에서 활발하게 매장을 확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기후적 특성에 따른 특수 상품, 동양인 체형과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 디자인, 중저가 제품 구성 등의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못된고양이는 기존에 오픈한 필리핀 매장이 현지인들의 긍정적 반응 속에 꾸준히 매출을 내고 있는 만큼 새롭게 오픈한 10호점 또한 성공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내년 초까지 필리핀 주요 도시에 7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라며 “필리핀을 비롯해 다양한 나라에서 사랑받는 ‘K-액세서리’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버거킹, 와퍼 단품 38% 할인 행사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오는 20일까지 버거킹 대표 메뉴 와퍼를 38%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한다.

버거킹 와퍼는 100% 순 쇠고기 패티를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해 쇠고기의 담백한 맛과 향을 불맛과 함께 느낄 수 있는 버거킹의 대표 메뉴다. 할인된 와퍼 가격에 600원을 추가하면 치즈 2장이, 1200원을 추가하면 베이컨 4장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는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딜리버리 서비스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매장별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은 적용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