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할로윈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업계, 할로윈 맞아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9.10.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은사막·드래곤네스트·아이온 등, 다양한 행사로 유저들 눈길 끌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펄어비스 검은사막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 시작ⓒ펄어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 시작ⓒ펄어비스

17일 업계에 따르면 게임사들은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위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에 ‘할로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페스티벌’은 11월 6일까지 열리며, 검은사막 이용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로 구성했다. 이벤트 기간 게임 내에 등장하는 할로윈 특별 몬스터 ‘스푸크’를 처치하고 할로윈 의상을 제작할 수 있는 ‘검은 옷감’과 △기억의 파편 △고대 정령의 가루 △크론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할로윈 주화’, ‘할로윈 사탕’, ‘할로윈 주머니’를 제공하는 도전과제 이벤트도 10월 17일부터 시작한다. ‘할로윈 주화’를 모아 NPC ‘마엘 코스타’에게 가져가면 △뾰족한 흑결정 조각 △발크스의 조언 △고급 액세서리 상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할로윈 사탕’과 ‘할로윈 주머니’를 조합하면 △우르곤의 신발 △툰그라드 허리띠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할로윈 사탕 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할로윈 대축제’ 기간 한정 의뢰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마데오 알레한드로’와 ‘파이시’ 등 이벤트 NPC를 찾아 의뢰를 완료하면 △호박귀신 가면 △달콤 고깔 모자 등 할로윈 특별 아이템을 보상받는다.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할로윈 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할로윈을 맞이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홍련궁의 반혼절’ 이벤트를 11월 7일까지 실시한다.

‘반혼절’은 ‘길 잃은 영혼들이 인세에 돌아오는 날’을 기념하는 축제로, 이벤트 기간 내에 ‘홍련궁’에 위치한 ‘풍설주 소봉’을 통해 관련 이벤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를 완료하면, ‘할로윈 부적 파란 도깨비 정령’ 및 ‘할로윈 부적 호박캡’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2019 할로윈 주화’를 획득 가능하다.

이 밖에도, 특정 스테이지에서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대 원소의 큐브 조각', '청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모두의 연회장' 이벤트 및 ‘월드 일일 임무’ 이벤트,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신규 인스턴스 던전 ‘거스트드래곤 네스트’를 선보였다. 해당 던전은 ‘벽오골’ 및 ‘연오통문’, ‘오운산 동혈’ 등 총 4개의 관문으로 구성됐으며, 최종 관문인 ‘소향댐’에서는 폭풍과 뇌전을 다루는 것이 특징인 ‘거스트드래곤’이 등장한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표룡 장비’, ‘축복 받은 표룡 보조무기’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은 할로윈 데이 기념 이벤트인 ‘Dead or Alive’를 11월 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비밀의 장소’로 이동 후 레이드 2종에 참여해 ‘죽음의 안식 모션카드’, ‘반짝이는 키나 상자’, ‘완벽한 단서 수첩’ 등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먼저 이용자는 매일 2회 ‘잠잠한 비밀 통로’ 진입 후 NPC ‘헌터’를 만나 할로윈 몬스터를 공략하는 종족별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소환할 몬스터를 선택해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을 받는다. 천족과 마족은 매일 21시 ‘오싹한 비밀 통로’에 동시 진입해 경쟁형 레이드도 진행할 수 있으며 비밀의 장소 내 이벤트 몬스터 ‘헌터’ 처치 후 뒤이어 등장하는 ‘팬텀’ 공략에 성공한 종족이 보상을 얻는다.

아울러 아이온 이용자는 원하는 스타의 일일/누적 미션을 완수해 아이템을 받는 ‘반짝반짝 데바의 스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 내 선택한 스타의 누적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반짝반짝 화려한 선물 상자’와 ‘스타 의상세트’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반짝반짝 화려한 선물 상자를 열면 ‘차원의 모래시계(120분) 꾸러미’, ‘궁극의 혈투 증표’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엔씨는 PC방 접속 시간별 보상을 지급하는 ‘기분 좋은 PC방’ 이벤트도 11월 6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PC방 일일 접속시간에 따라 ‘차원의 모래시계(60분)’, ‘전설 기억의 파편’ 등을 얻고, 이벤트 기간 내 PC방 누적 접속시간(20/50/70시간)에 따라 ‘궁극의 빛나는 스플렌 장신구 선택 상자’, ‘분쟁의 카탈람 증표’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이용자는 카탈람·드마하·라크룸 필드에서 각각 미션을 수행하고 각종 보상을 받는 ‘피버 열린다 카.드.라’ 이벤트도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