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JB금융지주, 배당 확대 여지 크다…중소형 은행주 중 Top Pick”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JB금융지주, 배당 확대 여지 크다…중소형 은행주 중 Top Pick”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10.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증권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400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최근 3개월간 JB금융지주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최근 3개월간 JB금융지주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쳐

SK증권이 JB금융지주를 중소형 은행주 중 Top Pick으로 꼽았다. 

17일 JB금융지주는 전거래일보다 20원 상승한 550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45분 현재 전일과 동일한 5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구경회 SK증권 연구원은 "JB금융지주는 JB우리캐피탈, 광주은행 인수로 외형 및 자본, 이익규모가 크게 확대됐음에도 상장 은행지주회사 중에서는 가장 작은 기업"이라면서 "M&A를 통해 성장하다보니, 수차례 증자에도 항상 자본적정성에 대한 우려를 받아왔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동안 업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의 배당성향을 기록한 것은 이런 이유"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구 연구원은 "지난 2017년부터 경영이 본 궤도에 오르면서 자본적정성이 개선되는 선순환 구조에 진입했다"면서 "올해 6월 기준 보통주자본비율이 9.6%로 상승했으며, 장기적으로 내부등급법을 적용하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주요 주주들은 배당 확대를 반기고 있어, 향후 배당성향이 올라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오는 2021년 예상 배당금 380원에 5.1% 적정 배당수익률을 적용한 7400원의 목표주가와 함께 '매수' 의견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