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개최… 롯데컬처웍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3년 연속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오늘]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개최… 롯데컬처웍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3년 연속 수상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10.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개최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포스터 ⓒ CJ CGV
CGV아트하우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 포스터 ⓒ CJ CGV

CGV아트하우스는 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감독전은 오는 30일 개봉하는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삶을 그린 다큐멘터리 <쿠엔틴 타란티노 8> 개봉을 기념해 마련됐다.

쿠엔틴 타란티노는 B급 감성의 거침없는 액션과 독보적 연출력으로 두터운 팬 층을 지니고 있는 거장 감독이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에선 데뷔작부터 대표작을 비롯해 그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까지 총 8편을 선보인다.

데뷔작 <저수지의 개들>부터 대표 걸작으로 손꼽히는 <펄프 픽션>, <재키 브라운>, <킬 빌-1부>를 상영한다. 서부극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감독의 작품세계를 공고히 한 영화 <장고 : 분노의 추적자>, <헤이트풀 8>도 스크린으로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아홉 번째 작품이자 올해 칸 영화제 경쟁부문에 진출해 화제를 모았던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도 준비됐다. 집요하게 그의 삶을 따라간 다큐멘터리 <쿠엔틴 타란티노 8>도 만나볼 수 있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전을 관람하고 싶은 고객은 오는 26일부터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순차적으로 예매 가능하다.

이번 감독전 개최를 기념해 다양한 톡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내달 9일 오후 2시 CGV압구정에서는 <킬 빌-1부> 상영 후 이동진 영화평론가가 영화와 감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네마톡’을 진행한다.

같은 달 16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는 <펄프 픽션> 상영 후 영화와 맥주를 페어링해 시음하고 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영맥담화’도 개최된다. 이어 18일 오후 7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선 <저수지의 개들> 상영 후 정성일 영화평론가가 함께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패키지도 준비됐다. <펄프 픽션>, <킬 빌–1부> 배지 2종을 아트하우스 전용관람권 5매와 함께 4만 원에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600세트 한정 판매로, 오는 29일부터 CGV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펄프 픽션> 오리지널 포스터를 증정하는 굿즈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내달 14일과 15일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 같은 달 19일 CGV대구, 20일 CGV서면에서 <펄프 픽션>을 관람하는 모든 고객은 오리지널 포스터를 받을 수 있다.

 

◇ 롯데컬처웍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3년 연속 수상

롯데컬처웍스 로고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 로고 ⓒ 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16일 ‘2019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안전관리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 3년 연속 수상이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3월 행정안전부와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에 따라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현장학습 지원,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민관합동 훈련, 주기적인 민방위 훈련 실시 등을 통해 협약 내용을 이행해 왔다.

이외에도 롯데컬처웍스는 위기상황 매뉴얼 작성 및 배포, 재난 유형별 훈련 실시, 민간 다중이용시설 컨설팅 참여 지원 등 영화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한 적극적 안전관리에 힘써왔다는 평가다.

롯데컬처웍스는 지난 2017년에도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작년에는 행정안전부와 ‘안전문화 사회공헌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민방위 업무 수행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민방위 업무발전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