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오늘] 오신환 “윤석열, 법과 원칙 따르고 있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치오늘] 오신환 “윤석열, 법과 원칙 따르고 있다”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9.10.1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사퇴 뒤 文·與 지지율 반등
한국당, ‘정시확대’ 당론 결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조국 사퇴 뒤 文·與 지지율 반등

조국 전 장관 사퇴 뒤, 문재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이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교통방송(tbs)의 의뢰로 전국 19살 이상 성인 1503명을 대상으로 14~16일간 조사한 결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은 45.5%로 나타났다. 지난주 대비 4.1%포인트 오른 수치다. 반면, ‘국정수행을 잘못하고 있다’는 부정평가는 4.5%포인트 떨어져 51.6%였다. 모름·무응답은 2.9%(0.4%포인트 증가)였다.

한편, 정당지지율에선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도 함께 올랐다. 해당 여론조사에서 민주당은 지난주보다 4.1%포인트 오른 39.4%였다. 뒤를 이은 자유한국당은 0.4%포인트 내려간 34.0%였고, 바른미래당(5.4%), 정의당(4.9%), 민주평화당·우리공화당(각각 1.6%)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무선 80% 유선 20%를 병행해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95%신뢰수준 ±2.5%p다. 자세한 여론조사 개요 및 결과는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정시확대 관련 교육위원회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회의실에서 열린 정시확대 관련 교육위원회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한국당, ‘정시확대’ 당론 결정

자유한국당이 17일 대학 입시 관련, '정시 확대'를 추진키로 당론으로 정했다.

이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자녀 입시특혜 의혹으로 ‘교육불평등’ 문제가 크게 대두한 상황에서, 교육부가 정시 확대 대신 학생부종합전형(학종)의 투명성·공정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제도 개선의 방향을 잡은 것에 대한 반대 입장이다.

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개최한 한국당 정시확대 관련 교육위원회 간담회에서 "교육의 장점은 개천에서 용이 나올 수 있는 것이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개천에서 용이 나오지 않게 됐다. 교육이 가난의 대물림, 부의 대물림이 되는 상황이 됐다"면서 "그동안 정시가 지나치게 축소되고 수시가 70%가 넘는 비율을 차지하는 잘못된 대학입시 제도를 확 바꿔야 한다"고 밝혔다.

같은 자리에서 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우리 당은 대입제도 문제를 공정한 경쟁 기회 확대 보장이라는 방향성을 갖고 할 것이며 그 방법은 정시확대에서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정시 확대를 당론으로 정해서 입법을 추진하려면 의원총회에서 의견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다음주에 추진하려고 한다"고 전했다.

지난 8월 만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왼쪽)와 윤석열 검찰총장. ⓒ뉴시스
지난 8월 만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왼쪽)와 윤석열 검찰총장. ⓒ뉴시스

오신환 “윤석열, 법과 원칙 따르고 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르고 있다"고 평했다.

오 원내대표는 17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 국정감사에서 "국정감사를 여러 차례 했지만 여당 의원이 검찰 수사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야당이 옹호를 하는 상반된 국정감사는 처음"이라면서 "검찰이 새로운 역사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본다”며 “윤석열 검찰총장이 법과 원칙에 따라 (정치적 외압을) 막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 원내대표는 "지금 여러 상황들이 (윤 총장에게)커다란 외압으로 느껴질 것"이라며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서 반드시 가야 할 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독려했다.

한편, 윤 총장은 "어떤 경우에도 흔들림 없이 원칙을 고수하고 가겠다"고 답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