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 조성…SK㈜ C&C, 장애인 고교 및 대학 졸업자 대상 ‘씨앗’ 교육생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 조성…SK㈜ C&C, 장애인 고교 및 대학 졸업자 대상 ‘씨앗’ 교육생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0.2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을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을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 조성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야놀자 숲'을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야놀자는 강원도 산불 발화지점인 강릉시 옥계면에 총 1만평 규모의 야놀자 숲을 조성하고, 오는 2020년 4월까지 총 1만그루의 나무를 식재한다.

야놀자 숲은 지난 4월 산불로 훼손된 강원 지역의 산림자원을 복구하고 강원도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한 야놀자의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됐다. 야놀자 앱에서 강원도 지역의 숙박 및 레저 상품 또는 강원도 묘목 기부 상품 구매 시 자동으로 1건 당 1그루의 묘목을 고객 명의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한달여만에 총 3만여 건의 구매 및 기부가 이뤄져 목표한 1만 그루 기부를 달성했다.

이에 야놀자는 지난 19일 야놀자 숲 조성을 기념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작은 참여, 큰 숲 만들기 프로젝트 참여 고객 중 사연 응모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20명과 야놀자 임직원, 동부지방산림청, 트리플래닛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묘목 1천그루를 식재했다. 또한 숲 입구에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야놀자 고객들의 이름이 각인된 현판을 세웠다.

SK㈜ C&C, 장애인 고교 및 대학 졸업자 대상 '씨앗' 교육생 모집

SK㈜ C&C는 21일 장애인 고교 및 대학 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한 ICT  전문가 육성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씨앗'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중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 대회의실에서는 SK㈜ C&C 유항제 SV추진실장·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국주 능력개발국장·씨앗 얼라이언스 기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SIAT 공동 추진 협약식'도 열렸다.

참석자들은 씨앗 4기 교육생들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 및 채용 지원을 통해 또 한번의 씨앗 성공 사례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씨앗은 SK㈜ C&C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장애인 ICT 전문가 육성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SK텔링크, SK인포섹, 포스코ICT, 퓨처젠, 티라유텍, 윈스, 지엠티,  에임시스템 등 15개 주요 기업들이 '씨앗 얼라이언스'를 맺고, 교육 과정 설계와 인턴 및 취업을 지원하면서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장애인 ICT 전문가 취업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7년 1기부터 2019년 3기까지의 누적 수료생 67명 중 5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교육 희망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해 오는 12월 12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를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면접 전형은 오는 1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고, 최종 합격자는 12월 20일에 발표된다. 씨앗 교육은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ICT 전문 교육 수강 및 IT 실전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씨앗 얼라이언스 기업의 채용 수요에 따라 △소프트웨어개발과정 △정보보안 과정 △웹디자인 과정 △IT 사무서비스 운영 과정 등 총 4개반의 ICT  전문 교육이 진행된다. 공통교육으로 △모의면접교육 △심리재활 △조직문화이해 △커뮤니케이션 기법 △문제해결 기법 등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SK㈜ C&C는 앞으로도 씨앗 얼라이언스 기업을 지속 확장해 갈 계획이다.

집닥,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최초 신축아파트 입주박람회 개최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은 업계 최초로 신축아파트 고객 대상으로 입주박람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동서울대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운영되며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경동나비엔 등 50여개의 유명 가전, 가구, 건자재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입주박람회에서 계약되는 모든 건은 집닥 파트너스 업체가 직접 시공함과 더불어 3년 AS와 집닥맨 서비스 등 5대 안심패키지 혜택이 제공된다.

집닥은 이번 입주박람회 기간동안 인테리어, 가전, 가구 등 특별 마련한 프로모션 상품을 계약한 고객에게 LG스타일러, LED TV, 공기청정기 등을 추첨 제공한다. 박람회를 방문한 고객 중 이벤트 페이지 내 상품교환권을 제시한 고객 전원에게는 도어스토퍼 등 생활용품을 증정한다.

이번 신축아파트 고객 대상 입주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