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버거킹, ‘묻고 더블로 가!’ 김응수 모델 발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버거킹, ‘묻고 더블로 가!’ 김응수 모델 발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버거킹이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발탁했다. 버거킹
버거킹이 배우 김응수를 모델로 발탁했다. ⓒ버거킹

버거킹, ‘묻고 더블로 가!’ 김응수 모델 발탁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배우 김응수를 올데이킹 메뉴 모델로 기용했다고 21일 밝혔다.

버거킹은 배우 김응수씨를 일명 사딸라로 유명한 ‘올데이킹(ALL DAY KING)'을 알릴 두 번째 승부사로 발탁했다. 올데이킹은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버거킹은 배우 김영철씨에 이어 기존 올데이킹 메뉴와 함께 순쇠고기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알릴 모델로 김응수씨를 기용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김응수씨를 모델로 써달라는 소비자들의 러브콜이 쇄도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 영화 ‘타짜’가 재조명되면서 영화 속 등장인물이었던 ‘곽철용(별칭 Iron Dragon)’이라는 캐릭터가 화제가 됐다. 곽철용의 대사도 함께 유행, 수많은 패러디를 낳으며 곽철용 역을 맡았던 배우 김응수씨도 화제의 인물로 부상했다. 네티즌들은 곽철용의 명대사 중 ‘묻고 더블로 가’ 라는 문장이 버거킹의 올데이킹 메뉴와 잘 어울린다는 의견을 냈고, 급기야 영화의 캡쳐본을 활용한 버거킹 가상 광고 콘티까지 등장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사딸라 올데이킹에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이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를 올데이킹 메뉴와 접목시켜 응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무척 놀라며 감탄했고 광고 콘셉트의 최적격자는 역시 대사의 주인공인 김응수씨였기에 모델로 발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버거킹은 조만간 김응수씨와 함께한 올데이킹 새 광고 영상,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에서 명사 특강 진행

신세계프라퍼티가 작가 요나스 요나손과 재레드 다이아몬드를 초청해 오는 25일, 다음달 1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잇따라 명사 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25일 오후 7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별마당도서관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스웨덴 출신의 작가 요나스 요나손은 2009년 출간한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요나스 요나손의 방한은 이번이 처음으로, 국내 독자들과의 특별한 만남 장소로 별마당 도서관을 택했다.

이번 행사는 요나스 요나손의 신간, ‘핵을 들고 도망친 101세 노인’ 한국어판 출간을 맞아 마련됐다. 신간 소개, 질의응답 등을 통해 저자와 함께 호흡하는 것은 물론, 작가 사인회와 도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다음달 1일 오후 7시에는 ‘총, 균, 쇠’로 퓰리처상을 받은 세계적인 문화인류학자이자 문명연구가인 재레드 다이아몬드 UCLA 지리학과 교수가 별마당 도서관에서 독자들과 만난다.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신작, ‘대변동: 위기, 선택, 변화’는 ‘어제까지의 세계’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영문판과 한국어판이 동시 출간됐다.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이를 기념해 별마당 도서관에서 국내 독자들을 위한 특강과 사인회를 동시에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약 50명에게 저서도 증정할 계획이다.

홈플러스-신한카드, 100만 고객 사은 행사

홈플러스가 신한카드와 함께 만든 ‘마이홈플러스카드’ 발급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와 온라인에서 고객 사은행사를 실시한다.

마이홈플러스카드는 포인트 적립 조건과 한도를 없애고 홈플러스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최대 2%(신용 2%, 체크 1%)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고, 가맹점에서 결제해도 최대 0.5%(신용 0.5%, 체크 0.1%)를 적립해 주는 카드다. 특히 적립 포인트는 홈플러스는 물론 레스토랑, 카페, 영화관, 렌터카, 주유소, 뷰티숍, 테마파크, 쇼핑몰 등 신한카드와 OK캐시백 전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출시 2년 반 만에 발급 카드는 100만 장을 돌파했다.

사은 행사 기간 신용카드 신청 고객(재발급 포함)에게 ‘미니언즈’ 디자인 한정판 마이홈플러스카드를 발급해주고, 마이홈플러스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최고 100만 포인트(100만원 상당)를 제공하는 스크래치 행사를 연다. 전단 상품 5%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우선 마이홈플러스카드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해 1등(1명)에게는 100만 포인트, 2등(10명)에게는 10만 포인트, 3등(100명)에게는 1만 포인트를 제공하며, 그 외 모든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이와는 별도로 e-스크래치 쿠폰도 제공해 1등(10명)에게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권, 2등(40명)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권을 증정하고, 그 외 모든 고객에게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골든블루 육상선수,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메달 획득

주류전문기업 골든블루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울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한 정종대 선수가 금메달 3개와 동메달 1개, 강동우 선수가 동메달 1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1일 밝혔다.

정종대 선수는 남자 선수부 육상(T52) 부문 400m 경기에서 1분 8.40초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100m와 200m에서도 각각 18.79초, 33.41초로 들어와 1위를 차지했다. 대회 마지막 날 진행된 남자 선수부 마라톤(T52) 부문 10km 경기에서는 34분 10초를 기록해 동메달 1개를 추가했다.

또 한 명의 골든블루 소속 선수인 강동우 선수는 남자 선수부 창던지기(F11) 부문에 출전해 24.61m를 던져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창던지기 경기 전에 치뤄진 포환던지기와 원반던지기 부문에선 각각 7.71m, 22.16m를 기록, 4위에 안착하며 우수한 성적으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정종대 선수와 강동우 선수가 혼신의 힘을 다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국내외 대회에서 맹활약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자랑스럽다”며 “단순히 후원하는 것을 넘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장애인 스포츠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