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 계약 양식 통해 생새우 가격 40% 낮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이마트, 계약 양식 통해 생새우 가격 40% 낮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10.2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산 생새우 이마트
국산 생새우 ⓒ이마트

이마트, 계약 양식 통해 생새우 가격 40% 낮춰

이마트가 수산물 판매 매출 1위인 새우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생(生)새우 800g 1상자를 1만3800원에, 2상자 구매 시 1만1800원에 판매한다. 정상가가 100g당 2480원인 것에 비교하면 2팩 구매 시 100g당 1475원으로 약 40% 저렴하다.

가을의 전령사로 불리며 9~10월에 집중 생산되는 양식 국산 생새우를 이마트가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연초 사전계약을 통해 300톤이라는 대규모 물량개런티를 진행해 생산원가를 크게 절감했기 때문이다.

이마트의 국산 새우 1년 판매량이 약 100톤 가량인 것에 비하면 3배라는 대규모 물량개런티를 한 셈이다. 새우 양식장은 연간 출하량 예측 생산이 가능해지고 대량 생산을 통해 사료 및 수도비 등 부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었다. 판매 활로 걱정 없이 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어 생산 효율도 높아졌다.

롯데마트, 롯데쇼핑 창립 40주년 기념 프랑스 와인 2종 출시

롯데마트가 프랑스 와이너리(Winery; 포도주 만드는 양조장)와 협업해 와인 입문자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와인 2종을 21일 출시한다. 전국 롯데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와인은 롯데쇼핑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2종은 그르나쉬, 쉬라의 환상적인 블렌딩으로 부드럽고 둥글게 감싸는 풀바디의 탄닌과 로즈마리 월계수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위 리저브 당글레 레드와인’과 그르나쉬 블랑 40%와 배르멘토 30%, 마르산느 30%로 생동감 있고 풍부한 과실향과 우아한 꽃 향이 입안에 가득 퍼지는 ‘위 리저브 당글레 화이트와인’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와인 출시를 위해 5년 동안 공을 들였다. 환경과 기후에 영향을 많이 받는 유럽 와인 중에서도 프랑스 와인 중 가장 높은 등급인 AOC(Appellation d’Orig log hjkine Controlee)’으로 지정될 만큼 지중해 해안에 위치한 환경 보호 지역을 찾아 빈티지(Vintage; 포도수확년도)에 구애받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품질을 인정받을 수 있는 와이너리를 찾는 데만 4년이 소요됐다.

또한 프랑스 랑그독 ‘라 클라프(La Clape)’ 지역의 보석 같은 와이너리 ‘샤또 당글레’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프랑스 샤또 라피트로췰드사의 와인 메이커 출신과 직접 와이너리를 방문해 최고의 블렌딩을 찾고 상품화하는 데 1년이 걸렸다.

현대홈쇼핑, 현대H몰 PB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리뉴얼

현대홈쇼핑이 현대H몰 전용 리빙 PB(자사브랜드) ‘괜찮네(ㄱㅊㄴ)’를 1~2인 가구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 PB로 바꾼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 인터넷 쇼핑몰 현대H몰은 ‘괜찮네 무선 믹서기’와 ‘괜찮네 보풀 제거기’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괜찮네(ㄱㅊㄴ)’는 고객들이 쇼핑할 때 품질·가격·디자인 등에 있어 긍정적인 감정 표현인 ‘괜찮네’의 초성을 브랜드화한 것으로, 리빙 상품에만 국한했던 것을 실생활 전반, 특히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아이템으로 영역을 확장한 것이다.

현대H몰이 이번에 내놓은 ‘괜찮네 무선 믹서기’는 집 밖에서도 믹서기를 활용해 간단하게 생과일주스, 단백질 음료 등을 만들어 먹는 트렌드에 착안해 개발한 상품이다. 믹서기 본체를 텀블러로 사용할 수 있고, USB 충전방식으로 장소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괜찮네 보풀 제거기’는 코트·니트 등 겨울철 의류와 카페트·커튼 등 실내 인테리어 제품 관리시 손쉽게 보풀을 제거할 수 있는 ‘정리 필수템’이다. 현대H몰에서 보풀제거기 중 고객 반응이 좋은 ‘베이직스틴’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분당 회전수를 50%(분당 8000회) 이상 높인 게 특징이다. USB 충전방식을 택했고 유선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H몰은 ‘괜찮네 스마트 쓰레기통’, ‘괜찮네 휴대용 청소기’ 등을 비롯해 ‘괜찮네 충전용 케이블’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H몰뿐 아니라 플러스샵(T커머스), 쇼핑라이브(모바일 전용 생방송) 등 자사 플랫폼에 우선 선보일 예정이며 이후 현대백화점 라이프스타일 편집숍(HbyH)과 타사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채널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워홈 ‘아모리스’, 예비부부 초청 브라이덜 클래스 진행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의 프리미엄 웨딩·컨벤션 브랜드 아모리스가 지난 18일 ‘브라이덜 클래스’를 진행했다.

아모리스 강남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김형학 플로리스트가 직접 참여해 웨딩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Floral Friday’ 클래스를 진행했다. 김형학 플로리스트는 미니멀리즘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국적 미와 정서를 표현하는 세계적인 플로럴 아티스트다. 청와대 만찬이나 각국 대사관 행사, 브랜드 론칭 행사 등을 꽃을 활용하여 진행한 바 있다.

예비부부들은 직접 꽃의 색깔을 조합하고, 높낮이를 조절해 나만의 부케를 만들었으며 가을·겨울 시즌 플라워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리미엄 웨딩 브랜드 아모리스는 대규모 좌석(GS타워점 600석, 메리츠타워점 400석)과 편리한 교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미슐랭 셰프와 협업해 최고 수준의 웨딩 식문화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첨단 시설과 세심한 연회 기획력을 바탕으로 컨퍼런스, 리셉션, 세미나 등을 연출, 성공적인 비즈니스 공간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